돈을 빌리는 것은 상당히 부담이 되는 행동일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적은 규모의 돈이라 할지라도 돈을 빌려달라고 말하는 것 만으로도 빌리고자 하는사람과 빌려줘야 하는 사람 모두에게 적잖이 스트레스가 될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지인을 통해 돈을 빌리려 할 때는 자칫 잘못하면 서로에게 상처가 되는 상황이 만들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돈을 빌릴 때에는 신경을 많이 써서 말을 잘 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돈 잘 빌리는 방법과 인터넷 대출의 장점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아는 사람일수록 신중하게

돈을 빌릴때 만큼은 아는 사람일수록 조심스럽게 이야기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서로 아무리 친하다 해도 돈을 빌릴때 만큼은 조심스럽게 물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아는 사람을 통해 돈을 빌릴 때는 아래의 경우를 특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 장난스럽게 대화하지 않습니다.


사실 돈을 빌려달라는 이야기를 꺼내는 것 자체가 상당한 부담이 되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장난스럽게 빌려달라고 이야기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친하고 평소에 많은 장난을 치는 사이라 할지라도 돈을 빌릴때 만큼은 장난스럽지 않게 덤덤하게 이야기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덤덤하게 이야기 했을 때, 상대방이 분위기 반전을 위해 장난을 치는 것을 받아주는 것은 좋은 분위기 전환이 되겠지만, 돈을 빌려는 사람이 먼저 장난스럽게 빌려달라는 말을 꺼내는 것은 여러 모로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 언제 어떻게 갚을지를 명확히 이야기 해야 합니다.


가까운 사람에게 돈을 빌릴 때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 대표적인 경우가 바로 언제 어떻게 갚을지에 대해 두루뭉술하게 이야기 하는 것 입니다. 


최대한 빨리 갚겠다는 말이나 상황 좋아지면 갚겠다는 말을 하는 것 보다, 몇월까지는 가능할것 같은데, 만에 하나 그 때 안된다 싶으면 최소한 한달 전에는 미리 이야기 해 주겠다라는 식으로 갚을 수 있는 날짜를 명확히 이야기 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돈을 빌려주는 사람은 친분을 떠나 언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궁금할 수밖에 없고, 약속했던 날짜에 돈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 된다 판단된다면 최대한 빨리 이를 이야기 하는 것이 돈을 빌려준 사람을 대하는 최소한의 예의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자 혹은 선물 혹은 한끼 식사등을 명확히 합니다.


돈이라는 것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각기 다르게 생각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돈을 빌려달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의 경우 밥 한끼정도 사주면 괜찮을거라고 생각한다 해도 돈을 빌려준 사람은 최소 얼마 이상의 보상이 있기를 바라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친분이 있기 때문에, 돈을 빌려준다면 어떤 댓가를 제공하겠다는 이야기를 먼저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이야기를 하게 되면 빌려주는 사람의 생각보다 적은 보답이라 할지라도 그 자리에서 거부를 할 지언정 나중에 속에 담아두는 일은 발생되지 않지만, 반대로 명확한 이야기 없이 나름 보상을 하겠다고 이야기 하면 빌려주는 사람과 빌리고자 하는 사람의 보상의 규모가 차이가 날 때는 서로 싸움으로 번지게 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완벽하게 공짜로 빌리는 것은 힘듭니다

잘 아시겠지만, 몇만원 수준의 돈을 빌리는 것이 아닌 이상, 아무리 지인을 통해 돈을 빌린다 해도 완벽하게 댓가 없이 돈을 빌리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어느정도 금전적인 보상을 해 주거나, 하다못해 밥 한끼라도 대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 어긋나게 되면 웬만한 대출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쓰게 되고,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발생되곤 하는데요


이렇게 불편한 상황을 발생시키는 것 보다는 깔끔하게 인터넷 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의 인터넷 대출은 당일 대출은 물론 1시간만에도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게 돈을 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대출 상담을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인터넷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