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대출 방식들 중 가장 편리한 방식은 바로 신용대출입니다. 아무래도 담보와 보증인이 필요 없기 때문에 대출 준비 서류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대출이 빨리 진행될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오늘 포스팅에는 신용대출을 받으려 할 때 금융사별로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권별 신용대출 특징

금융사는 크게 1금융권, 2금융권, 3금융권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각 금융사별 특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1금융권(은행) 대출 특징


1금융권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은행 대출을 맗합니다. 가장 안전한 대출이 진행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대부분 가장 저렴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대출을 진행할 때 가장 까다로운 대출조건이라는 것이 아쉽다 할 수 있고요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 1년 이상 직장을 다녀야만 대출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2금융권(상호저축은행,캐피탈) 대출 특징


은행권 대출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용도 확인이 여유로워서 신용도가 낮은 분들에게 유리한 대출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출 조건 역시 완화되어 있고, 대부분의 상호저축은행에서는 재직기간 3개월정도만 만족하면 대출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 소득 근로자가 활용하면 좋은 대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캐피탈 역시 1금융권에 비해 완화된 대출 절차를 진행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캐피탈의 경우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봉 제한이 있는 경우도 많지만 대부분은 민감하게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 3금융권(대부업) 대출 특징


대출 조건이 가장 완화되어 있는 업체입니다. 현재 연체가 진행중인경우처럼 치명적인 신용도 문제가 있는 경우가 아닌 이상 웬만하면 대출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직기간은 1개월 이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대출 이자가 상대적으로 높다는 단점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빠른 대출 진행이 가능한 인터넷 대출

빠르다는 것은 현대인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장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대출이 빠른 이유는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이 이 정리할 수 있는데요

* 24시간 상담 신청

* 상담은 전화를 통해 진행

* 대출 서류 준비를 온라인으로 진행

* 신용대출 기반으로 서류가 거의 필요치 않음

* 입금 역시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방문 없이 진행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해 실제로 대출 상담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단 1시간만에도 마무리가 될 정도로 매우 빠른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 대출 상담을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부담 없는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돈을 빌리는 것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을 경우 큰 부담 없이 바로 바로 즉시 상담이 가능한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직장인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