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생에서 가장 많이 돈을 사용하고, 가장 많은 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 중 하나가 바로 결혼일 것입니다. 단순히 돈이 많이 필요한 것 뿐만 아니라 익숙치 않은 일을 하게 되고, 나 뿐만이 아닌 우리 가족과 배우자의 가족 모두에게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만큼 결혼준비는 해도 해도 항상 부족한 것 같은 기분이 들기 마련인데요


결혼 준비라는 것이 아무리 완벽하게 준비했다 해도 이것저것 따지다 보면 아쉬운게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전문 웨딩플래너를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웨딩박람회 일정과 무료로 웨딩플래너를 활용하는 방법들에 대해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웨딩 플래너가 가능한 이유

웨딩플래너라가 좋다라는 것은 아마 모든 분들이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웨딩플래너가 유료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좋은 것은 알고 있지만, 막상 활용하기 꺼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사실 웨딩플래너를 충분히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홍보가 부족한 탓에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계시는 예비 부부들이 많이 있습니다. 웨딩플래너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예비 부부에게 이득을 취하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웨딩플래너가 무료라고 아무리 이야기를 해도 우리는 의심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선 단체도 아닌데, 아무런 수익 없이 우리를 도와 준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있을 수 없기 때문인데요


사실 웨딩플래너의 수익은 우리가 아닌 업체를 통해 받게 됩니다. 제가 가장 이해하기 쉬운 예식장을 예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예식장의 경우 가능한한 비는 시간 없이 예식이 계속 유지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식장 입장에서는 이러한 스케줄 관리에 한계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런 한계를 웨딩플래너가 대신 예식장을 소개해 주고, 예식장을 통해 수수료를 받는다면, 우리도, 예식장도, 그리고 웨딩플래너도 모두 수익이 발생되는 매우 이상적인 구조가 되는 것입니다.


간혹 웨딩플래너의 수수료를 예식장 대여 비용에 포함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사실은 오히려 반대입니다. 예식장에서는 웨딩플래너에게 대량으로 예식 시간을 판매(?)하는 조건으로 저렴하게 예식 대여 비용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이 계약하는 비용과는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 매우 객관적인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웨딩플래너의 경우 몇개의 업체만 계약되어 있는 것이 아닌, 몇십개가 넘는 많은 업체와 계약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업체에 예속되어 있지 않아서 매우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웨딩플래너를 이용할 때에도 A업체는 실내 등이 어두워서 별로더라 B업체가 낫다 라는 식으로 웨딩플래너가 솔직한 이야기를 해 줘서 매우 훌륭한 준비를 할 수 있기도 했었습니다.


다시 없을 결혼 준비일텐데 가능한한 조금 더 좋고 조금 더 저렴한 곳에서 하는 것이 좋겠죠!









* 무료 웨딩플래너를 활용하세요


웨딩플래너 및 박람회 일정은 아래 링크를 통해 매우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무료 웨딩플래너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하나도 없다고 애기할 만큼 매우 훌륭한 서비스일 것입니다.


그러니 결혼을 준비 할 에정이신분, 이미 준비중이신 분이라면 무료 웨딩플래너를 활용 해 보시고, 무료 박람회 역시 방문을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박람회는 거의 매년 열리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