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받게 될 때 많은 분들이 신용도에 대해 궁금해 하곤 하십니다. 인터넷 대출이 워낙 편리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다른 대출 방식에 비해 대출시 신용도가 떨어질까봐 우려를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사실 대부업체 등에서 대출을 받는다 해도 신용등급에는 큰 영향이 발생되지 않은지 꽤 오래 되었지만,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서 여전히 이러한 부분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인터넷 대출을 받을 때,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과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인터넷 대출의 신용 등급

인터넷 대출을 받게 되면, 은행대출에 비해 신용등급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실제로 인터넷 대출을 통해 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등급이 상대적으로 더 안 좋게 적용이 되었었지만, 은행을 이용하던 사람이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를 통해 대출을 받는다 해도 신용 등급 하락이 크게 떨어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 어디가 아닌 얼마의 금리로 대출을 받았는지가 관건


조금 더 자세히 말하자면, 예전에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았는지, 대부업체를 통해 대출을 받았는지 등에 따라 여러분의 신용 등급이 결정되었지만, 앞으로는 어디에서 받았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얼마의 대출이자를 제공 받았는지에 따라 신용 등급이 결정되는 것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 업체가 인터넷이라는 이유로 신용 등급이 불리해 지는 일은 없어지는 것 입니다.









* 같은 은행이라도 신용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를 달리 해석하자면, 같은 은행을 이용한다 해도 대출이자를 몇퍼센트로 받았는지에 따라 신용도 역시 달리 적용된다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같은 A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금리를 5%받은 사람과 10%받은 사람은 다른 신용도가 적용되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은행을 찾는것 보다는 어떤 업체가 더 저렴한 대출 이자를 적용받을 수 있는지를 따져보는 것이 바뀌게 될 신용도 평가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 인터넷 대출 조건


인터넷 대출은 은행에 비해 훨씬 더 완화된 조건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하게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터넷 대출 업체가 동일한 조건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는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 매달 수익을 내는 분들이 대상입니다.

* 한도는 통상 6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 최저 금리는 6.9%부터 시작되며 대부업에서 정한 법정 최고금리(34.9%)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상환 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며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 보증인이나 담보가 필요 없는 신용대출을 기준으로 합니다.

* 신용 불량자는 대출이 제한되지만,낮은 신용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 어떤 정식 대출 업체도 신용불량 상태이신 분들에게 대출을 제공 해 주는 곳은 없습니다. 인터넷 대출 역시 마찬가지로 신용불량자의 경우 대출이 제한되는데요


하지만 인터넷 대출의 경우 웬만큼 신용도가 좋지 않은 분들이라 할지라도 대출이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신용도 때문에 대출이 걱정이시라면 우선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인터넷 대출 준비 서류


많은 곳에서 무서류라는 표현을 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완전 무서류는 아니고, 아래의 자료는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신분증 사본 혹은 여권 사본

* 재직 증명서 혹은 수익을 증명하는 서류

* 통장 사본


상식적으로 여러분의 신분정도는 확인이 되어야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이고, 대출금을 입금 받을 통장번호를 알아야 대출금을 입금할 수 있겠죠. 인터넷 대출은 말 그대로 최소한의 서류만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무료 대출 상담을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으려 할 때,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난감한 경우라면 부담 없이 무료 상담을 통해 이런저런 정보를 얻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직장인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