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변대출이라는 단어는 지하철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쉽게 접하게 되는 단어입니다. 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대출을 쉽고 빠르게 해 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도 하고, 실제로 그러한 업체들도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월변대출을 쉽고 빠르게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월변대출을 쉽고 빠르게 받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변대출의 정의

월변대출은 말 그대로 매달 돈을 변제하는 대출을 말합니다. 돈을 어떠한 방식으로 갚을지는 여러분께서 결정하시면 되고, 결정이 된 이후에는 원하는 돈을 받은 이후, 그 다음달부터 일정 금액을 갚아나가는 방식을 월변대출이라고 하는데요


월변대출을 받으려 할 때 꼭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 몇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 선이자는 매우 안 좋습니다.


선이자란 우리가 돈을 받을 때 미리 이자를 뗀 이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100만원을 빌리고 월 1%의 이자를 내야 한다면 일반적으로 100만원을 받은 이후 다음달부터 1만원의 이자가 나가는 것이지만, 선이자의 경우 100만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 이자 1%를 뗀 후 99만원만 받는 것을 말합니다.


선이자라는 것이 단순히 이자를 한달정도 먼저 내는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자는 복리방식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사실 그보다 훨씬 많은 손해를 보게 됩니다.


우리는 굳이 선이자 방식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할 이유가 없는 만큼, 선이자 방식의 대출 업체는 웬만하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대부업 등록이 안된 업체는 이자가 높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의 업체들이 대부업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게 되었지만, 아직도 가끔씩 대부업 등록이 안 된채로 운영이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대부업에 등록되지 않은 모든 업체들이 다 문제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지만, 확실한 것은 대부업 등록 여부에 따라 업체의 안정성이 크게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대부업에 등록되지 않은 업체의 경우 정해진 이자 이외의 다른 수수료를 요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이러한 업체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매우 간단한 서류


대출을 받아본 분들이라면 서류 준비때문에 머리가 아픈 경험을 한두 번씩 해 보셨을텐데요 인터넷 대출의 경우 신용대출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대출 서류가 매우 간단할 뿐만 아니라 쉽게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직장인 대출을 기준으로 정리 하자면, 

* 재직증명서(4대보험이 적용된 것을 확인하는 기타 다른 서류로 대처 가능)

* 신분을 확인하는 서류(주민등록 초본, 등본, 가족관계 증명서와 같은 서류중 한개)

* 입금을 받을 통장 사본

보통 위의 서류정도만 있으면 기본 직장인 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충족된다 할 수 있습니다. 몇몇 업체들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위의 서류조차도 생략되는 경우도 있으니 서류 준비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은 없으실 겁니다.











* 인터넷 대출은 업체의 건전성, 후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살펴보시면 잘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 인터넷 대출 업체는 정말 많이 있습니다. 대출 업체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그만큼 고르는 것이 쉽지 않다라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대출 업체를 자칫 잘못 선택하게 되면, 대출 이자를 비싸게 내야 한다거나, 대출 절차가 까다롭거나, 서비스가 좋지 않아서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대출 업체를 잘 고르는 것은 매우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인터넷 대출의 경우 홈페이지에 후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가감 없는 이용후기를 통해 해당 업체가 좋은 업체인지, 사람들이 어떻게 평가를 하고 있는지 등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간혹 인터넷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후기가 공개되지 있지 않은 업체가 있다면, 이는 후기가 좋지 않아서 일부러 게시판을 닫아놨을 확률이 높으므로 해당 업체는 이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