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잖이 일어나는 일이지만, 입 밖에 내기 힘든 말 중 하나가 바로 이혼입니다. 이혼이라는 것은 분명히 부부가 가장 마지막에 생각 해 봐야 할 부분이기도 하고,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겠지만, 반대로 이혼을 하는 것이 각자의 남은 삶을 위해 현명한 선택이라는 확신이 생긴다면, 손해 없이 진행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할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이혼 잘하는 방법, 무료 이혼 상담을 통해 가장 현명한 진행을 할 수 있는 내용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얻는 것과 잃는 것에 대한 정리를 해야 합니다

이혼을 준비하는 분들 중 상당히 많은 분들은 이혼을 했을 때 발생되는 상황을 정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우자와 떨어지게 되었을 때만을 생각할 뿐, 양육이나 생활비 그리고 각종 부대비용등등까지 생각하는 분들까지는 많지 않습니다.


이혼을 할 때는 반드시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고민해야 합니다.






* 이혼 후 양육권 및 교육비에 대한 정리


이혼을 하게 될 때는 상대방이 더이상 배우자가 아니라 서로 손해를 보지 않으려 하는 남과 같은 상황이 됩니다. 내가 자녀를 더 사랑하니까, 혹은 내가 더 자녀를 많이 알고 자신이 있으니가 내가 양육권을 가지고 가겠다는 생각은 이혼시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자녀가 있으신 분이라면 양육권과 아이의 교육비를 어떤 방식으로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최대한 디테일하게 정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혼 후 생활비를 고민 합니다.


미래를 다 예측할 수는 없겠지만, 이혼 이후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한 고민은 미리 해 두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배우자의 수익으로 부부생활을 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이런 부분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여성분의 경우 남편과 지내는 것이 너무 힘들어서 생활비 등을 크게 고믾민하지 않고 이혼부터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생활비가 없이 살아가는 것은 어쩌면 이혼을 하기 전의 삶보다 더 혹독할 수도 있음을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 부부의의 자산을 정리합합니다.


가족의 자산을 미리 정리 해 두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산은 크게 결혼 전에 이미 만들어진 자산인지, 결혼 이후에 만들어진 자산인지로 구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결혼 전에 만들어진 자산, 예를 들어 결혼을 하면서 마련한 집과 같은 경우는 이혼시 재산분할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결혼 이후에 만들어진 자산의 경우 수익을 만들지 않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자산의 소유권이 인정되므로 이를 정리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 이혼 종류를 정리합니다.


이혼에는 조정이혼, 재판이혼, 협의이혼이 있습니다. 어떤 이혼으로 진행을 할지에 대한 부분을 미리 정리를 해 두어야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이혼을 진행하냐에 따라 준비해야 할 서류와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사실 부부가 협의를 한 이혼이라 할지라도 실제로 협의이혼으로 진행되지 않고 재판이혼으로 변경되는 경우고 적지 않습니다. 이혼하고 싶은 마음은 서로 협의가 되었지만, 양육권이나 재산분할 등에서 서로 의견을 일치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 전문 무료 상담을 활용하세요


일단 이혼에 대한 고민을 하고계시는 상황이라면

거두절미하고 비공개 이혼 법률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말 그대로 이혼관련 법률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비공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상담에 대한 부담도 없고,

여러분의 마음 속에 있었던 답답한 것들을 허심탄회하게

상담받고, 이혼 가능여부와 굳이 이혼이 아니라 할지라도 어떤 방식으로

해결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법률적인 자문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