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 중, 주식투자에 관심이 없는 분은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누구나 다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주식 시장에 뛰어든 분들은 일부에 불과하고, 주식시장에 뛰어드신 분들 중 꾸준히 수익을 내시는 분들 역시 극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주식투자라에 대한 인식은 어렵고 불편하다라는 인식이 매우 큰 편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는 개미투자자들이 주식투자 성공을 하기 위한 노하우와 개미투자자들이 하기 쉬운 실수들을 모아봤습니다.








우리는 왜 투자에 실패하는가?


주식시장에서 투자 실패를 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단순히 한 두가지의 이유로 주식투자 실패를 설명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이야기 할 정도로 매우 다양한 이유가 존재하는데요 개인투자자들이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몇가지 공통사항들이 있습니다.









* 비현실적인 투자 수익을 꿈구는 경우


주식투자의 귀재 워렌버핏조차도 연 평균 수익률이 15%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연 수익률을 어떻게 계획하는지 물어보면 연은 커녕 월 20% 이상의 수익을 기대하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실제로 하루만에 30%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주식시장이긴 하지만, 이러한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기도 하거니와 매우 위험한 투자 방식을 지향하게 되기 때문에, 투자 수익률은 현실적으로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 수익률은 매달 명확히 정리를 할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식을 매수 매도할 대, 너무 공격적인 수익률을 기준으로 한다면, 성공보다는 실패 할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 손절이 수익률을 좌우합니다.


10번의 투자 중, 9번을 성공한다 해도 나머지 한번이 걷잡을 수 없는 손해가 발생될 경우 총 수익률은 마이너스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주식시장에서는 한번 잘못 매수하게 되면, 상상을 초월하는 어마무시한 손실률이 발생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손절을 칼같이 하는 것 입니다. 아무리 배가 아프고 속상하다 해도 손절 가격이 되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단칼에 주식을 매도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주식 투자 성공을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단계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작전주는 매수하지 않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다 보면 작전주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작전주는 절대로 매수하면 안됩니다. 물론 작전에 성공해서 수익을 발생시키는 경우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작전주는 말 그대로 작전을 통해 인위적으로 주식을 끌어올리고 내리는 주식이기 때문에, 

한번 잘못 담궜다가는 손절은 커녕 1/10토막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작전주를 매수하는 것은, 도박을 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성공하면 커다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성공 확률이 매우 낮고, 실패 할 경우 엄청난 손실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주식 공부를 해 보신분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주식시장에는 워낙에 많은 기법과 예외사항이 있어서 주식을 공부해서 꾸준한 수익을 올리는 것이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아무리 변칙이 많은 주식시장이라 해도 원칙을 모르는 상태에서 주식투자를 하는 것은 우리가 쉽게 빠지는 도박과 크게 다를 것이 없을 것입니다.


주식투자를 하기 전에 최소한 재무재표를 보는 방법, 그래프를 보는 방법, 그리고 각종 주식 투자문구들 정도는 미리 숙지해 두신 후에, 주식투자를 진행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 할 것입니다.









VIP 무료 체험을 활용 하세요


아무리 좋은 정보라 하더라도

돈을 내고 정보를 받아봐야 한다는 것은 사실

심리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프라임 경제 연구소에서는 자사의 투자 정보가

다른 투자 정보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다는 것을 경험시키기 위해

VIP 무료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VIP 투자 정보 체험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주식에서 직접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알짜배기 정보를

쉽고 빠르게 무료로 얻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