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용대출 서비스 업체들이 많아지다 보니 다양한 대출 방식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월변대출의 경우 사실 개인돈을 대출하는 방식으로 시작이 되었지만, 요즘에는 금융업체에서도 월변대출을 제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워낙 단순하고 쉬운 대출 방법이라서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위험할 수도 있는 것이 월변대출인 만큼, 대출 전에 반드시 몇가지 사항은 꼭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 월변 대출이란?

월변 대출은 말 그대로 매달 돈을 변제하면서 갚아나가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대출금을 갚을지는 몇가지 방식으로 선택을 하실 수 있고, 그 중에서 가장 여러분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즈으므이 월변대출도 중도상환방식, 일시상환방식 등 여러가지 추가적인 옵션이 있으니 적절하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선이자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몇몇 대출 업체에서는 선이자라는 표현을 써서 상당한 대출 이자를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100만원을 빌리고 10%대출 이자를 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보통 100만원을 받은 후, 다음달부터 10만원의 이자를 내는 것이 정상인데, 선이자 방식은 100만원의 10%를 미리 먼저 뗀 후 90만원만 여러분에게 제공을 하고, 다음달부터 똑같이 10만원을 내야 하는 방식입니다.


같은 이자율이라 해도 선이자 방식을 이용하면 이자율이 말도 안되게 높습니다. 그러므로 선이자 방식을 요구하는 경우라면 그다지 좋은 대출 업체라고 이야기 하기 힘들다 할 수 있겠습니다.





☞ 대부업 등록 여부 확인은 기본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대출 업체는 대부업에 등록 되어 있습니다. 대부업에 등록 되어 있는 업체가 100% 안전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반대로 대부업에 등록 안되어 있는 업체는 대부분 위험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대부업 등록 여부는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좌측하단, 혹은 좌측 상단에 대부업등록 여부와 등록번호를 노출하고 있으니 이를 쉽게 확인하시면 될 것입니다.






☞ 서류 제출에 신중하세요


대출을 받기 위해서 개인 정보가 담긴 서류를 제출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신분증 없이 대출이 진행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개인 정보 서류를 제출할 때 해당 업체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을 것인지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서류에 싸인을 할 때, 계약서에 해당 정보는 다른업체에 공유될 수 있다라는 내용이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신용도를 확인하기 위해 다른곳과 공유가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간혹 판촉판매를 위해 텔레마케터에 여러분의 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할 것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