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 다니는 분들의 경우 현재 신용 불량 상태가 아닌 이상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만큼 직장인 대출은 매우 쉬운 편에 속하는데요


사실 직장인 대출에 대한 궁금증은 대출 방법보다 얼마의 대출 한도와 이자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지를 궁금해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는 직장인대출의 이용 절차와 대출한도 및 이자율이 정해지는 방법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직장인 대출의 절차

직장인 대출은 크게 아래의 4가지 단게를 통해 대출이 진행됩니다.

* 본인 확인 절차

* 대출 가능 여부 확인 절차

* 대출 신청 절차

* 최종 확인 및 대출금 입금 절차

직장인 대출 중, 신용대출의 경우 위 모든 절차가 몇시간 내로 마무리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인터넷 대출의 경우 1시간이 채 걸리지 않고 바로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정말 편리하다고 할 수 있겠죠.


담보 대출의 경우 담보를 설정하고 가치를 평가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하루이틀만에 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담보 확인과 가치 평가에 걸리는 시간이 상당히 길다 할 수 있겠습니다.




☞ 직장인 대출 기본 조건

직장인 대출을 받으려 할 때 조건은 금융사별로 각기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아래의 기준으로 대출 조건을 요구하곤 합니다.

* 매달 꾸준한 수익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신용 불량 상태인경우 대출이 제한됩니다.

* 1금융권의 경우 재직 1년 이상, 기타 금융권인 경우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을 요구합니다

* 4대보험을 납부하고 있다면, 대출 절차가 매우 간단해집니다

직장에 다니고 있다 해도 매달 수익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라면, 즉 은행을 통해 수익이 입금되는 것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월급을 받는 경우라면 직장인 대출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직장이 아니라 할지라도 꾸준한 수익이 주기적으로 발생되는 경우라면 직장인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직장인 대출 한도와 대출 이자

직장인대출 중에는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나뉘어지는데요 담보대출의 경우 담보의 가치에 따라 대출 한도가 결정되고, 신용대출의 경우 신용도가 좋은 경우 연봉의 2배정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이자는 여러분의 신용도에 따라 각기 달라지고, 금융사별로 달라지는 것은 물론 매달 꾸준히 변경되기도 합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2019년 3월의 신용대출 이자는 위의 이미지에 첨부 해 두었습니다.




☞ 궁금한 점은 꼭 확인하고 진행하세요

많은 분들이 잘못 생각하고 있는것들 중 하나가, 여러분이 돈을 빌려달라고 부탁하는듯한 분위기를 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 입니다. 사실 대출이라는 것은 당연히 금융권에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 입니다.


예의 없게 대출 진행을 해서는 안되겠지만, 반대로 끌려가듯이 대출을 알아볼 필요또한 없다는 것 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꼭 꼼꼼히 따지고,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다른 금융사와 꼭 비교를 해서 손해 없는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