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이야 많은 분들이 비데를 사용하고 계셔서 비데 사용이 매우 보편화 되어 있지만, 예전에는 볼일을 보고 휴지로만 처리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세척의 기준은 대부분 물로 씻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유독 볼일을 보는 경우에만 단순히 닦는 쪽으로만 되어 있어서 아무래도 청결 문제가 발생되곤 했는데요


특히 여성분의 경우 비데를 사용하고 하지 않고에 따라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되는 빈도가 현저히 차이나는 만큼 비데는 더이상 선택옵션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을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십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다양한 비데에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인지에 대한 내용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데가 왜 필요한가?

앞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긴 했지만, 비데는 더이상 선택 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데의 경우 기술적인 진보 뿐만이 아니라 청결 문제를 해결한 부분이기 때문에, 비데는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비데의 대표적인 필요성을 정리 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청결합니다.


굳이 표현하지 않아도 이 부분은 설명이 필요 없을거라는 생각입니다. 닦는것보다 씻는게 당연히 더욱 더 청결하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은 없겠죠. 


항문에는 상당히 많은 주름이 있기 때문에, 아무리 깨끗하게 닦는다 해도 완벽히 닦아지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휴지 자체에 형광물질이 있기도 하기 때문에 닦는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비 위생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비데의 경우 항문 및 그 주변까지도 물로 깨끗하게 씻기 때문에 당연히 청결할 수밖에 없습니다.








* 마사지 효과로 변비,치질에도 도움이 됩니다.


제가 사용해 보기 전까지는 잘 몰랐었는데, 비데를 사용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마사지 효과가 되기 때문에(실제로 전용 마사지 기능이 있는 제품들도 있고요) 볼일을 잘 보지 못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제 경우만 하더라도 처음 비데를 사용하는 몇 주 동안은 볼일을 다 봤다고 생각하고 비데를 켰는데, 마사지를 하다 보니 다시 볼일을 또 보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이렇게 마사지를 통해 숙변을 제거하는 기능도 있으니 건강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데는 구매보다 렌탈이 유리합니다

그래서 비데를 렌탈이냐 구매냐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결론부터 미리 말씀드리자면 구매쪽보다는 렌탈쪽이 조금 더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비데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이 바로 청결인데, 구매를 하게 되는 경우 상대적으로 꾸준한 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렌탈을 통해 꾸준히 청결을 유지하고 최신의 기기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 구매 비용만을 비교하면 안됩니다.


비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가장 유리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비용이라 할 수 있는데요. 기기를 사는 것 자체만을 비교하자면 당연히 구매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를 하고 난 이후에 꾸준히 청소를 해야 하고, 정기적으로 다 뜯어서 정말 청소를 하는 비용들을 고려 해 본다면 구매보다 렌탈이 더 유리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 비데 관련 무료 정보를 받아보세요


어떤 비데가 인기가 있는지, 현재 많이 판매되는 비데 상품의 특징은 무엇인지 등 관련 정보를 얻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은 웹사이틀 통해 확인하는 것 입니다. 


많은 비데 관련 업체들 중에 인기 있는 코웨이 비데를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비데 가격이나 렌탈 방법 종류와 특징등 비데 관련 전체적인 특성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호가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