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변대출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월변대출은 대출을 받은 이후 매달 일정 금액의 돈을 갚는 방식을 말합니다. 보통 월변대출의 경우 대출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고, 비교적 짧은 기간동안 빌리는 대출인 경우가 많은데요


월변대출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대출 진행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을 미리 확인하시면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소규모라 해도 꼼꼼해야 합니다.

앞서 설명 드린 바와 같이 월변대출의 경우 대부분 소규모로 진행되기 때문에 대출이자나 기타 절차를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고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소규모 대출이라 해도 손해 없이 대출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꼼꼼하게 이것저것 따져봐야 할 것입니다.


대출을 진행할 때 따져봐야 하는 대표적인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안전한 업체인지 확인합니다.


아마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예전에 비해 상당히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대출 사기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대출 사기를 예방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은 바로 대부업 등록 확인입니다.


대부업에 등록된 업체라고 해서 100% 다 안전하다고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업에 등록되지 않은 업체에 비해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들은 당연히 훨씬 더 안전한 업체라고 해석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대부업 등록 여부 확인은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후, 좌측 상단이나 제일 하단에 쉽게 노출되어 있으니 즉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만족도가 높은 업체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은 업체들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인기가 있는 업체는 있을 수 없겠죠. 문제는 만족도가 높은지 낮은지를 확인하는 방법일텐데요 가장 현실적인 확인 방법은 바로 홈페이지의 후기 게시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월변대출을 제공하는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이용 후기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간혹 이용후기 게시판을 공개하지 않은 업체들이 있는데, 이러한 업체들은 대부분 후기가 좋지 않아서 인위적으로 닫은 곳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대출 업체를 선정할 때는 후기게시판이 오픈 되어 있는지, 그리고 추천 내용들이 많은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 업체를 찾으세요.


월변대출의 또 하나의 문제는 이런저런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절차를 대신 해 줄 테니까 수수료 얼마를 내라고 한다거나, 신용도를 올려줄테니 수수료를 내라고 하는 등의 그럴싸한 말로 포장하여 돈을 내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적인 대출 업체라면, 대출 이자를 제외하고 그 어떤 수수료를 요구할 수 없게 되어 있으니 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의 인터넷 대출들은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고 깔끔하게 대출을 진행하는 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 대출 무료 상담을 활용 해 보세요.


대출을 받으려 할 때, 어떠한 조건으로 대출이 진행되는지 살펴보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똑같은 금액에 똑같은 신용도임에도 불구하고 훨씬 더 비싸거나 더 안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인터넷 대출의 경우 워낙 다양한 대출 업체가 있다 보니 크고 작은 차이점들이 발생되기 마련인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직장인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