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을 타면 가장 많이 보이는 명함 중 하나가 바로 개인대출, 개인 일수라는 명함 일 것입니다. 개인돈을 이자를 받고 빌려주는 것을 일수 혹은 개인대출 혹은 월변대출이라고도 하는데요


개인대출을 자칫 잘못 받았다가는 매우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고, 실제로 대출과 관련된 사고건들 중 많은 비율이 개인대출로 인한 사고인 만큼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개인대출, 월변대출의 주의사항들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변대출의 정의

월변대출의 월은 1월 2월할때의 월이고, 변은 변제하다라고 할때 사용되는 변입니다. 월변대출의 의미는 매달 이자를 갚아나가다가 나중에 원금을 상환하는 대출 방식을 말하는데요


월변대출 자체를 안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길 경우라면 아래에 정리한 부분을 꼭 살펴보셔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과 대부업 등록 여부를 살펴봅니다.


월변대출은 개인사업 형태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그렇다 해도 사업자 등록증과 대부업 등록 여부를 꼭 살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대부업 등록 여부는 꼭 확인 하셔야만 합니다.


대출을 받을 때 잘못될 경우를 미리 생각하는 사람은 아마 없으실겁니다. 물론 잘못되어서도 안되겠죠. 하지만 개인대출의 경우 생각했던 대로 진행이 안될 경우도 고려 해야만 합니다. 이런 경우 대부업에 등록된 업체라면 법적인 보호를 받으면서 대출이 진행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만에 하나 대출이 잘못되더라도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으니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 수수료나 이자를 요구하는지 살펴봅니다.


정상적인 대출 진행이라면 대출 이자를 제외한 어떠한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개인대출이라 하더라도 마찬가지로 이자를 제외한 어떠한 수수료를 요구해선 안될 것입니다.


특히 대출 받기가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쉽고 빠르게 대출을 할 수 있게 해 준다고 설득해서 이런저런 진행비를 요구하는 업체들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이러한 업체들은 일단 의심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신분증 이외의 인감등을 요구하는 업체는 피하세요


대부분의 개인 대출은 신용대출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신분증과 주민등록 등초본 정도 이외의 개인 신분과 관련된 서류를 요구하지 않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하지만 간혹 인감증명서나 인감을 요구하는 업체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기본 신분증 이외의 다른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라면 이 역시도 일단 의심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무료 대출 상담을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대출 상담을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직장인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