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고등학생들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닐 정도로 웬만한 분들이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을 활용한 각종 상품들이 매일같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대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대출 방식은 자칫 잘못했다가는 피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것저것 따져봐야 할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스마트폰 담보대출, 핸드폰 대출시 주의사항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담보대출이란

스마트폰 담보대출이란 스마트폰을 개통하는 조건으로 대출을 해 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방식 모두가 다 사기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대출 사기들 중, 꽤 많은 비율이 바로 스마트폰 담보 대출로 인해 발생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 스마트폰 담보대출 사기 사례


스마트폰 담보 대출의 경우 무작위로 문자나 메일등을 통해 대출을 받으라는 연락을 합니다. 이후 문의를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개통해서 보내주면 500만원정도 지급을 해 주겠다고 안내를 한 후, 막상 스마트폰이나 통장, 현금카드등을 받고 난 이후 연락을 두절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의 이름으로 스마트폰을 대출 받았기 때문에, 매달 요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단순히 스마트폰 가격 만큼만 사기를 당한게 아니게 됩니다.










* 신청 없이 연락오는 대출 상담은 피하세요


스마트폰 사기 대출은 대표적으로 무작위로 문자나 메일을 보내는 방식을 활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기 대출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청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오는 대출 광고를 거들떠도 보지 않는 것입니다.


무작위로 전화를 해서 연락이 오는 것도 짜증이 나겠지만, 선별해서 연락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문제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개인 정보가 유출됐다고 해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먼저 연락오는 대출 관련 상담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인터넷 대출을 활용 하세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담보로 하는 대출은 여러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식이 바로 인터넷 대출인데요. 인터넷 대출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은행에 비해 원활한 대출 조건을 제공합니다.


은행에서 대출이 제한되는 분들이라 해도 인터넷 대출을 통해 대출이 승인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신용불량 상태이신 분이라면 인터넷 대출이라 할지라도 제한이 될 수 있지만, 웬만큼 낮은 신용도라 해도 인터넷 대출은 대출 조건이 완화되어 있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이 원하는 만큼 대출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께서 얼마나 어떤 방식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는 무료 상담 서비스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출 기간은 통상 5년 이내로 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역시 여러분께서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출 업체의 대출 기간은 최장 5년인 경우가 많습니다.

1년을 하셔도, 그보다 더 적은 기간을 하실 수 있지만, 5년 이상의 대출을 원할 경우에는 또 다른 대출을 받아서 대출을 연장하는 대환대출 방식으로 기간을 연정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기본 대출 기한은 5년이라는 것!












* 대출 이자는 대부업 한도 내에서 결정


대출이자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대출 이자는 대부업에서 지정한 한도인 34.9%를 넘기지 않는 선에서

여러분의 신용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신용도가 좋은 경우 7~8%정도 선에서 대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그보다는 몇 퍼센트 높게 대출을 받는 경우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대출이자는 여러분의 조건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이자율은 상담을 통해 설명 들으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입니다.







* 온라인으로 즉시 진행이 가능합니다.


위의 조건이 충족되다 보니 모든 절차는 온라인으로 즉시 진행이 가능해 졌습니다. 상담도 온라인으로 받고, 모든 절차와 대출금 입금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 매우 빠른 대출 진행이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은행 대출의 경우 지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고, 이런저런 대출 관련 자료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평일에 시간을 내서 대출 진행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에게 평일에 시간을 내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상당히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대출의 경우 상담부터 마지막 대출금 입금까지 모두 방문 없이 바로 대출절차가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휴가를 내거나 점심시간을 활용하지 않고도 대출이 진행된다는 커다란 장점이 있습니다. 


바쁜 사회 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무방문 대출은 매우 커다란 장점이 된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대출 후기가 없거나, 조금만 있는 경우 역시 피합니다.


인터넷 대출 업체는 대부분 대출 후기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대출 후기 게시판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후기가 그다지 좋지 않아서 인위적으로 후기 게시판을 삭제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대출 후기를 찾기 어려운 업체가 있다면 해당 업체 역시 활용하지 않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 할 것입니다.













무료료 제공되는 대출 상담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종 궁금한 사항은 무료 정보를 통해 쉽고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직장인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