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시작하고 금융거래를 하기 시작하면 신용도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기 마련입니다. 모든 금융거래에서 신용도는 여러분의 금융 상태를 측정하는 가장 보편화 된 척도가 되기 때문인데요


특히 대출을 받게 될 경우라면 더더욱 신용도가 중요하게 되는데, 이러한 신용도는 단기간에 올리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관리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출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신용도를 관리하고 신용도를 올리는 방법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신용도를 떨어뜨리지 않는 방법

소중한 여러분의 신용도를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서는 아래의 부분을 특히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 필요한 신용카드만 사용합니다.


신용카드 자체가 여려분의 신용도를 떨어뜨리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적절한 신용카드 사용은 신용도에 유리한 경우가 많은데요 문제는 몇개의 신용카드를 갖고 있는지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3개 이상의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신용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닌 이상 3개 이상의 신용카드는 만들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직불카드(debit card)의 경우 개수 상관 없이 많이 만드셔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이미 신용카드를 여러 개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굳이 해지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신용카드를 해지하는 것도 단기적으로는 신용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근시일 내에 대출 받을 예정이시라면 필요 없는 신용카드일지라도 대출을 받을 때 까지 유지하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 대출이 여러군데라면 통합하세요


현재 대출을 받고 있는 분들 중, 대출 업체가 여러군데로 되어 있다면, 가능한한 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대환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대출이 여러군데이신 분들이라면 대환대출 제도를 통해 이자율도 줄이고 여러분의 신용도도 줄이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려보실 수 있습니다.










* 은행은 한곳만 이용하세요


우리는 반드시 은행을 이용 할 수밖에 없는데요 명확한 목적이 있어서 은행을 여러 군데 이용하는 것을 제외하고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은행은 가능한한 한 곳만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현재 주 거래 은행이 여러모로 혜택이 좋다면 가능한한 현재 은행을 유지하시고, 반대로 현재 주 거래 은행이 별로 매력이 없다고 판단된다면 다른 은행을 알아보신 후, 더이상 은행을 옮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에서 월급통장을 일괄적으로 특정 은행으로 결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월급이 들어오면 빠른 시일 내에 여러분의 주 거래 은행으로 이체를 하는 방식으로 처리하면 될 것입니다.









좋은 대출 업체를 선택하세요

좋은 대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비단 대출 이자를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신용도 관리에도 매우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요즘에는 많은 대출 업체들이 생기고 있는데 좋은 업체들은 아래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방문 없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대출을 받으려 할 때 가장 부담이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방문 상담입니다. 방문을 한다는 것은 굳이 회사에 연차를 내서 상담을 받거나, 점심시간이나 조기 조퇴 등을 통해 어렵게 시간을 내서 상담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인터넷 대출의 경우 전화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고, 대출이 완전히 끝날 때 까지 방문 없이 모든 절차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편리한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신용등급 6~10등급, 연소득 4천만원 이하 소득자도 가능합니다.


저금리 대환대출이라고 해서 현재 신용도가 높아야만 활용할 수 있거나, 연소득이 어느정도 보장이 되어야만 이를 적용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저금리 대환대출의 경우 직장인은 물론 사업자, 프리랜서도 가능하고, 가조회 이후 즉시 가능여부와 얼마나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고금리에서 저금리로 바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캐피탈이나 대부 업체들의 경우 금리가 얼추 20%정도 수준인 경우가 많았었습니다. 이러한 대출을 9~9.5%수준으로 대출 이자를 낮추게 되면 그 비율만큼 여러분에게 직접적인 이득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지금까지 매달 50만원씩 대출 이자를 내셨다면, 대환대출을 이용하는 것 만으로 매달 이자를 20만원 정도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목돈이 생기게 되면 즉시 중간에 갚아버리면 됩니다.











무료 대출 상담을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대출 상담을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직장인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