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을 사용 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마이너스 통장의 편리함을 충분히 경험 해 보셨을 것입니다. 사실 저도 지금 마이너스 통장(overdraft)을 열어두고 있습니다만, 아직 마이너스가 되진 않아서 이를 활용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마이너스 통장은 분명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통장인 것은 확실하지만, 반대로 아쉬운 점들도 있는 대출 방식이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마이너스통장의 장단점과 제작 방법등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이란 무엇인가?

마이너스 통장은 우리가 흔히 부르는 이름이고, 정식 명칭은 신용한도 대출이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일반 통장처럼 사용하다가, 잔액이 없는 경우라 하더라도 출금이 가능하며, 잔액보다 많은 출금을 하게 될 경우 통장에 마이너스 표기가 되면서 이자와 원금을 나중에 갚아야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 마이너스 통장의 이자율


마이너스 통장은 매달 이자율이 변동됩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대출과 같은 방식인데요 제가 얼마 전에 업데이트 한 2017년 6월 마이너스 통장의 이자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거나 해지를 할 때 위에 적힌 금리 이자 뿐만 아니라 중도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으니 이 또한 잘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 마이너스 통장 만드는 자격


은행마다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는 자격이 각기 다릅니다. 우리가 흔히 대출을 받는 자격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마이너스 통장도 한도가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신용도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고, 신용도에 따라 이자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통장의 이자는 일반 대출에 비해 조금 높은 편이라는 것이 마이너스 통장의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단기간 내에 바로 갚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 마이너스 통장 준비 서류


마이너스 통장은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신분증 

* 재직증명을 할 수 있는 서류

* 소득 증빙 서류(월급통장 사본, 원천징수영수증등)


하지만 여러분의 은행 거래 실적과 현재 잔고에 따라 현재 직장에 다니지 않는 분이라 할지라도 마이너스 통장 발급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이자는 복리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일반적인 대출방식과 동일하지만, 엄청 편리하게 돈을 빼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편리성 때문에, 일반 다른 대출에 비해 마이너스통장이 내야 하는 이자율은 조금 더 높게 책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 뿐만 아니라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복리 방식으로 이자가 추가 되기 때문에 당장 몇일 급하게 쓰실 돈이 아니라면 엄청난 이자를 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느정도의 기간 동안 돈이 필요한 사람의 경우 마이너스 통장보다는 일반 인터넷 대출을 활용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대출 상담을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를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