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딱 두가지만 정확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바로 식사량과 운동량입니다.


이 사실을 모르는 분들은 없지만, 실제로 식사량 조절과 운동량 조절을 하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그다지 높지 않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쉽게 성공하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들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거나 식사량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 내용들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상대적으로 적은 노력으로 원하는 만큼 살을 빼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근력 운동 후 유산소 운동이 조금 더 유리합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조깅이나 자전거 혹은 줄넘기등의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하시는데요 사실 가장 효과적인 운동 방법은 근력운동을 먼저 진행하신 후,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경우 단순히 어느정도 뛰었다라는 것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땀이 얼마나 많이 나는지에 따라 운동효과가 결정되기 때문에 가능한한 땀을 많이 흘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사는 삼시 세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때 원푸드 다이어트가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정말 디테일하고 명확한 계획이 아닌 이상 성공하기 힘든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우리 몸은 지속성을 기준으로 하고 있는데요 꾸준히 식사를 하다가 갑자기 끼니를 거르게 되면, 다음 식사시 또 끼니를 거를 것을 대비해서 에너지를 몸 안에 축적하게 됩니다. 에너지를 몸 안에 축적한다는 것이 바로 살이 찌는 것이기 때문에 식사를 거르는 것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닐 것입니다.


특히 아침을 여러가지 이유로 거르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아침의 경우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거르지 말고 삼시 세끼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 할 것입니다.








* 몸무게를 꾸준히 재지 말고, 전신거울을 활용 해 보세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얼마나 많은 변화가 발생되었는지 궁금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의 성패를 생각한다면 몸무게를 매일 체크하는 것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아무리 열심히 한다 해도 하루아침에 몸무게가 줄어드는 경우는 매우 희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몸무게를 재는 것은 여러분에게 괜한 스트레스를 야기시킬 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단, 전신거울 등을 통해 몸매 변화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은 다이어트 동기부여에 커다란 도움이 될수 있으니 이를 활용 해 보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요요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 세트포인트


앞서 설명 드린 바와 같이 우리 몸은 예전으로 회귀하려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 지점을(돌아가려고 하는 몸무게) 세트 포인트(set point)라고 합니다.

몸무게가 꾸준히 60kg인 사람은 몸무게 셋포인트가 60kg입니다.


운동을 해서 10kg을 뺀다 해도 셋포인트를 수정하지 않는 이상 우리 몸은 60kg이 될때까지 꾸준히 배고파~ 밥줘를 외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셋포인트를 낮추지 않으면, 우리 몸무게는 언제든 요요현상을 겪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 세트포인트를 낮춰야만 요요현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셋포인트를 이해하셨다면 '체질'이라는 것과 어느정도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셨을겁니다.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은 셋포인트가 낮은 사람을 일컫고, 아주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은 셋포인트가 높은 사람을 일컫는 것이죠 그렇다면 셋포인트를 낮추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사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면 세트포인트는 자연스럽게 낮아집니다. 여러분께서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다 보면 어느순간부터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정체기를 느끼셨을겁니다.  해당 정체기가 바로 세트포인트가 낮게 셋팅되는 시기입니다. 그러니 몸무게 정체기가 오면 세트포인트가 낮아지는구나~ 라고 생각하시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세트 포인트를 낮추기 위해서는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 특히 근력 운동을 통해 몸의 근육량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 다이어트를 위해선...


누구나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매우 낮습니다.


사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매우 간단한 공식을 지키면 됩니다.


먹는 에너지보다, 배출하는 에너지가 더 많으면 무조건 살은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공식을 지키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여러가지 방법들과 보조 식품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많은 분들이 매우 쉽게 원하는 만큼 살을 뺄 수 있게 되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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