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보다 조금 먹고, 평소보다 더 많이 움직이게 되면 분명 살은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정말 노력을 많이 하면서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그다지 노력을 많이 하지 않는것 같은데 살이 쭉쭉 빠지는 사람이 있기도 합니다.


사실 다이어트는 어떤 방법을 선택하냐에 따라 결과가 크게 차이날 수 있고, 여러분과 맞는 다이어트를 선택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그다지 노력하지 않고도 원하는 만큼 살을 뺄 수 있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이어트 실패 방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들

시험 공부를 할 때 전혀 아무런 정보가 없는 것 보다는 지난 기출문제 등을 구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같은 노력을 한다 해도 훨씬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역시 마찬가지로 마냥 열심히 하는 것 만으로는 좋은 결과를 낼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꼭 정확하고 명확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들은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원푸드 다이어트


하루에 한끼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가 한때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는 그다지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칫 잘못하면 여러분의 건강까지도 해칠 수 있는 매우 조심해야 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체지방이 쉽게 몸에 축적된다는 것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섭취가 충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지방이 신체 내에 축적이 되게 되는데, 이러한 축적은 자연스럽게 살이 찌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불규칙한 식사는 몸의 밸런스를 망가뜨릴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식이 아닙니다.








* 충동적인 다이어트


꾸준히 할 자신이 없다면 차라리 시작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하루이틀 관리한다 해서 눈에 띄는 변화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일주일 이상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가 병행되어야만 조금식 조금씩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충동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대부분은 다이어트를 몇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몇일 잠깐 운동하고 식단관리하는 것은 우리 몸에 그다지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굳이 이러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 식전, 식중에 마시는 물


물은 꾸준히 많이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단 식전 30분, 식중, 그리고 식후 30분에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할 때에도 아무리 목이 말라도 한 모금정도의 물을 조금씩 자주 나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목이 마르다 해도 한번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는 물론 우리 몸에도 그다지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꾸준히 물을 마시되, 한번에 많이 마시지 말고, 식전 30분부터 식후30분까지는 물 마시는 것을 최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매커니즘은 에너지 섭취보다 방출을 더 많게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에너지 섭취만 줄이고 방출에 대해서는 그다지 신경 쓰지 않게 된다면 다이어트를 성공하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몸의 밸런스도 크게 망가질 우려가 있습니다.


평소에 비해 칼로리 양을 줄이고, 평소에 비해 조금 더 많이 움직이는 것 만으로도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으니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다이어트 계획을 짜 보시기 바랍니다.










* 근력 운동 후 유산소 운동이 조금 더 유리합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조깅이나 자전거 혹은 줄넘기등의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하시는데요 사실 가장 효과적인 운동 방법은 근력운동을 먼저 진행하신 후,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경우 단순히 어느정도 뛰었다라는 것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땀이 얼마나 많이 나는지에 따라 운동효과가 결정되기 때문에 가능한한 땀을 많이 흘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 다이어트를 위해선...


누구나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매우 낮습니다.


사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매우 간단한 공식을 지키면 됩니다.


먹는 에너지보다, 배출하는 에너지가 더 많으면 무조건 살은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공식을 지키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여러가지 방법들과 보조 식품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많은 분들이 매우 쉽게 원하는 만큼 살을 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다이어트에 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이어트 무료 프로모션을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시면 다이어트에 관한 무료 정보를 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