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수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우리 부모님 세대때만 하더라도 수돗물을 마셔도 큰 문제가 없었지만, 요즘에는 물론 문제가 없다고들 많이 이야기 하지만 실제로 수돗물을 그냥 마시는 분들의 비율이 매우 낮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수기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꾸준히 궁갬하 하시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구매가 좋은지, 렌탈이 좋은지와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오늘 포스팅에는 정수기 관리 방법과 구매와 렌탈의 각 장단점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수기 관리 방법

정수기 자체가 오염이 되면 아무리 좋은 물이라 해도 물도 오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수기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정수기를 관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물받이와 물이 나오는 부분은 매일 청소 해야 합니다.

물받이 부분은 설걷이를 할 때 하루에 한번정도씩 청소를 하시는 것이 좋고, 물이 나오는 부분 역시 면봉 등으로 매일 꾸준히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길게 걸리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지만, 필수적으로 매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능한한 꾸준히 자주 하는 것이 좋다라는 의미입니다.








* 외부는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가끔 닦아주면 됩니다.

정수기 외부는 우리가 흔히 하는 일반 청소와 같다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주기적으로 한번씩 청소 하시면 되고, 냉온수 밸브 등도 같이 한번씩 확인 해 주시고, 혹시 물이 샌다거나 하면 즉시 정수 업체에 문의 해야 합니다.







* 약품 청소 역시 진행 해 줘야 합니다.


6개월마다 고온, 가입 증기 소독을 해야 하고, 약품을 이용하거나 전기분행 방법을 통해 내부 청소를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소독을 한 이후에는 약품이 남아 있지 않게 반드시 깔끔하게 청소를 해 줘야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개인이 하기 힘들기 때문에, 업체의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기를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이러한 청소는 전문가를 불러서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렌탈을 하신 경우라면 이러한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매와 렌탈중 어떤게 나을까?

정수기를 결정했다 하더라도 구매와 렌탈중 어떤것이 더 유리할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단순하게 생각하면 렌탈보다 구매가 더 낫다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구매의 경우 관리의 문제 때문에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구매의 장점


구매를 하게 일시불로 처음 기기값을 낸 이후, 필터 교환 비용정도만 내면 매달 돈이 나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렌탈이라는 개념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구매보다 렌탈을 활용하시는 분들디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 렌탈의 장점


렌탈의 가장 큰 장점은 필터 청소나 기기 고장등의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과  처음 목돈이 들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사실 정수기의 경우 기기를 산 이후에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 성능이 크게 좌우되는데요 렌탈의 경우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환하고,  주기적으로 관리를 하기 때문에,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가격 이득은 어떤게 더 좋을까?


많은 분들이 가격적인 조건은 어떤 것이 유리한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기기의 원래 가격등 여러가지 고려 요소가 있겠지만, 보통 2년을 기준으로 2년 내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기기 구매가 유리하고, 2년 이상 사용할 생각이라면  렌탈이 가격적으로 더 유리합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 드린 바와 같이 단순히 가격만을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렌탈이 구매에 비해 훨씬 더 유리한 경우가 보통입니다.











궁금한 것은 무료 상담을 활용 하세요

어떤 정수기를 구매 할 것인지, 그리고 어떤 옵션으로 진행할지, 기타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도 딱히 물어볼만한 곳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코웨이 정수기에서는 정수기와 관련된 각종 궁금한 사항들을 매우 상세하게 안내되고 있습니다.


정수에 관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정보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