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변 대출을 받으려 할 때 대출을 잘 받기 위해 어떤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한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대출을 잘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은 아무래도 얼마나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결정이 될 텐데요


오늘 포스팅에는 월변대출을 받는 방법과 대출을 받은 분들이 말하는 후기들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변대출이란?

월변 대출은 한자 그대로 매달 변제를 하는 대출 방식을 말합니다. 여러가지 옵션이 존재하지만 돈을 빌린 후, 원금이 아닌 매달 이자만 내다가 일정 기간이 되면 원금을 갚는 방식을 가장 많이 활용하곤 하십니다.


돈을 빌린 후, 매달 이자만 갚아도 되고, 이자와 원금을 합쳐서 갚아도 되고, 여러가지 옵션이 있으니 여러분께서 가장 맘에 드는 방식을 선택해서 돈을 빌리면 될 것입니다.









* 월변대출은 위험하다?


월변 대출 방식 자체가 위험할 것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어떤 업체를 선택하냐에 따라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지 않고, 이자율이 높은 업체가 있을 수 있을 뿐입니다.


월변 대출을 가장 이상적으로 받기 위해서는 대출 받고자 하는 업체의 건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 할 것입니다. 업체의 건전성을 확인하는 방법들을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대부업에 등록된 업체인지 여부를 꼭 살펴봅니다

월변대출 업체들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은행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업체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해당 업체가 대부업에 정식 등록된 업체인지 여부를 살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할 것입니다.


대부업 등록 여부는 웹사이트에서 매우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이를 확인 해 보시고 안전하게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이용 후기를 꼭 살펴봅니다.


국내 은행의 경우 10여개 정도 밖에 없지만, 인터넷 대출의 경우 상당히 많은 대출 업체들이 있습니다. 많고 많은 대출 업체들이 서로 경쟁을 하면서 조금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많은 업체들 중 어떤 업체가 유리한지를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홈페이지에 대출 이용 후기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후기를 통해 매우 쉽고 빠르게 다른 사람들의 솔직한 느낌을 접할 수 있습니다.








* 대출 이자 이외의 비용이 없어야 정상입니다.


가끔씩 대출 업체의 서비스를 살펴보면 대출 이자 이외에 각종 서비스 비용을 요구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대출 업체라면 대출 이자를 제외한 모든 비용을 청구해서는 안됩니다. 대출 이자에 각종 서비스 비용이 기본적으로 포함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신용도를 올려주겠다고 서비스 대행비를 요구하는 등의 업체는 거두절미하고 이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군미필자, 미성년자, 신용불량자는 대출이 제한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라면 대출이 제한됩니다. 본인의 이름을 대출을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성년자의 경우라면 인터넷 대출보다는 지인을 통해 돈을 빌리는 것을 알아보는 것이 현실적일 것입니다.


군 미필자의 경우도 제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여성의 경우 상관이 없겠지만, 남성분들 중 현재 군대를 가기 전 상태라면 대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