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라섹 수술을 진행하고 6개월 정도 후에 다시 라섹 재수술을 진행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라식과 라섹 수술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부작용을 정말 조심하라고 충고를 하는 편이예요


눈이라는 것이 우리 생활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더더욱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진행할 때는 꼼꼼히 알아봐야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는 라식과 라섹 비용과 수술을 잘 받을 수 있는 방법등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라식수술과 라섹 수술의 차이점

라식이나 라섹이나 두가지 모두 각막을 깎아서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라식의 경우 각막을 두껍게 잘라서 뚜껑처럼 만든 후, 각막을 들어낸 이후에 레이저를 쏘는 방식이고,


라섹은 각먹의 끝부분을 살짝 긁어낸 이후에 레이저를 쏘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 라식은 각막을 두껍게 자르고, 라섹은 각막을 얇게 벗기는 방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어떤 방법이 더 좋은가?


라식과 라섹 수술 모두 각자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라식은 수술 이후 거의 즉시 정상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력이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고,  라섹의 경우 상대적으로 조금 더 안전하고, 눈이 매우 안 좋거나 각막이 매우 얇은 사람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두가지 방식 모두 단점을 보완하고 있는 상황이라 어떤 방식이 마냥 좋다라고 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안과를 통해 상담을 받으신 이후 여러분에게 좋은 방법을 찾아서 수술을 받으시면 될 것입니다.













좋은 수술을 하기 위해 살펴볼 것들

좋은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여라가지 살펴봐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마냥 기술력만 좋은 업체가 좋은 업체라 할 수 없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마냥 좋다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좋은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사전검사를 얼마나 철저히 하는지 확인합니다.


비단 라식과 라섹 수술만 그런것이 아니라  모든 수술은 얼마나 부작용의 확률을 줄이는지에 따라 좋고 나쁨이 판가름된다 할 수 있습니다.


라식과 라섹 수술의 경우 부작용을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사전검사입니다. 수술 전에 모든 안과에서는 사전 검사를 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눈 상태를 최대한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함인데요 이러한 사전검사는 안과마다 개수와 방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어떤 안과에서는 사전검사를 8가지 정도를 하고, 어떤 안과에서는 15가지 이상의 사전 검사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당연히 사전검사는 많이 하면 많이 할수록 그만큼 정확한 눈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안과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사전검사의 개수와 얼마나 꼼꼼하게 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은 좋은 안과를 찾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 수술비용은?


제가 라섹수술을 받은 5년여 전만 해도 라식에 비해 라섹 수술이 조금 더 고가인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라식이나 라섹 두가지 모두 가격은 동일하거나 아주 미미한 차이가 있을 뿐인데요


안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요즈음의 라식, 라섹 수술 비용은 100만원에서부터 시작되고 눈의 상태에 따라 추가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시술이 있는 경우 금액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으니 정확한 가격은 상담을 통해 확인 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단순히 비용이 작은 것만 신경 쓰다 보면 정작 중요한 부분을 놓칠 수 있으니 꼭 꼼꼼하게 이런저런 부분을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후 회복기간은?


아마 많은 분들이 회복기간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요

수술 이후 회복하는 기간은 라식의 경우 하루가 지나지 않아서

정상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빠르고,

라섹의 경우 보통 3일정도는 눈이 시려서 정상 생활을 하는 것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긴급하게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회복기간이 빠른 라섹이 아무래도 유리 할 것입니다.


라섹의 경우 정상생활을 하는데 3일정도가 걸리지만,

그 이후로도 눈이 안정화 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이 필요하며,

의사들이 보편적으로 이야기하는 추천 안정화 기간은 한달정도로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선 상담이 필수입니다


사실 라식수술 라섹수술을 할까말까 고민하는 분들은 대부분 

만에 하나라도 수술이 잘못될까를 고민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술 전 많은 상담을 통해 여러분에게 딱 맞는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부담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상담을 안과에서

많이 진행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라식과 라섹 상담에 관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