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이 잘 되었다는 전제 하에서는 정말 더할나위 없이 편한 인생을 살 수 있다고 단언코 장담할 수 있습니다. 저도 라섹 수술을 한지 이제 10년이 됐는데요 너무나도 편한 삶을 살고 있거든요


하지만 문제는 만에 하나 발생될지도 모르는 부작용이 걱정돼서 쉽게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는 분들이 여전히 계십니다. 우리 몸에서 눈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은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쉽게 공감하실 것이고, 눈과 관련되어서 불편함이 발생되는 것을 생각만 해도 정말 답답한 마음이 들 정도인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라식수술과 라섹 수술의 차이점과 좋은 안과를 찾고, 라식 수술등을 잘하는 곳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라식수술과 라섹 수술의 차이점

라식수술과 라섹 수술은 약간씩 차이가 있고 각자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라식과 라섹의 각 장점은 더 좋아지고, 단점은 보완되어서 라식과 라섹 모두 훌륭한 수술 방법이 되긴 했습니다. 어쨌든 라식수술과 라섹 수술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비용 차이


제가 수술을 할 당시만 해도 라식보다 라섹이 조금 더 비쌌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라섹이라고 해서 굳이 더 비싸다고 표현하기는 어렵고, 여러분의 안구 상태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 경우에도 기본 라섹 수술에서 눈동자가 큰 편이어서 맞춤형 수술을 추가해서 비용이 조금 더 추가 됐었습니다. 

이처럼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라식이냐 라섹이냐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기 보다 여러분의 안구 상태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회복이 되는 기간


라식은 수술 이후 하루가 채 지나지 않아도 일상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빠른 회복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라식 수술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싶기도 한데요


라섹의 경우 반대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기까지 보통 4일정도의 시간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라섹을 진행한 이후 3일간은 눈이 매우 시려서 정상 생활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요즘에는 기술 발달로 눈이 시리는 기간이 짧아졌다고는 하지만, 라식에 비해서는 분명 긴 시간동안 회복을 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수술 이후 시력이 회복되는 시간 역시 라식의 경우 일주일 내로 좋은 시력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고, 라섹의 경우 한달 정도 시간을 충분히 두고 천천히 회복이 된다라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부작용 관련


라식이던 라섹이든 사실 부작용이 전혀 없는 완벽한 수술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얼마나 사전 테스트를 많이 하고 경험이 많은지에 따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부작용을 줄이려면 사전 테스트를 많이 하고 경험이 많은 업체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할 것입니다.









*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선 상담이 필수입니다


사실 라식수술 라섹수술을 할까말까 고민하는 분들은 대부분 

만에 하나라도 수술이 잘못될까를 고민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술 전 많은 상담을 통해 여러분에게 딱 맞는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부담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상담을 안과에서

많이 진행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라식과 라섹 상담에 관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