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하철이나 길거리에 보면 대출 관련된 전단지를 매우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돈을 빌려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기도 하지만, 이왕 돈을 빌리는 거라면 손해 없이 안전하게 거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알아보고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직장인 월변대출을 쉽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인터넷 대출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월변대출의 의미와 특징

월변이라는 단어는 말 그대로 매달 변제하는(갚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돈을 갚는 방식은 몇가지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지만, 보통 월변대출이라 함은 매월 이자만 갚아나가다가 나중에 원금을 한꺼번에 갚는 방식인 경우가 많습니다.


월변 대출을 받으실 때는 꼭 아래 사항들을 살펴봐야 하는데요








* 선이자 방식은 큰 손해입니다.


선이자는 법적으로 금지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전단지를 통한 대부업체의 경우 선이자 방식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선이자는 돈을 빌려줄 때부터 미리 이자를 빼고 돈을 빌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단순히 이자만큼의 손해가 아니라 처음부터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생각보다 매우 큰 손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이자를 요구하는 대부업체는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대부업에 등록되지 않은 업체는 이자가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


대부업에 등록되지 않은 업체들은 법적인 보호를 받기 힘들기 때문에, 대출 이자를 얼토당토 않게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017년 현재 대부업에 등록된 업체들의 경우 법적으로 요구할 수 있는 최고 이자율은 27.9%입니다. 다시 말해 정상적인 대출 업체라면 대출이 아예 제공되지 않을지언정 연 27.9% 이상의 대출 이자를 요구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연체 이자율 역시 동일합니다. 연체가 발생된다 해도 아무리 긴 연체라 할지라도 연 27.9%를 넘길 수 없게 되어 있으니 대출을 받을 때는 반드시 대부업 등록 여부를 꼭 확인 하셔야 할 것입니다.










* 신용대출을 기반으로 합니다.


사금융 대출은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긴 하지만 메인 대출 방식은 신용 대출입니다. 신용대출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매우 빠른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상담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당일 대출은 물론, 1시간 내로도 대출이 마무리 될 정도로 매우 빠른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사금융 대출입니다.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사금융 대출을 활용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 업체의 건전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우 작은 규모의 대출 업체를 제외하고 웬만한 대출 업체는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고, 해당 홈페이지에 해당 금융사를 이용한 분들의 후기를 볼 수 있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이러한 게시판을 살펴보시면 해당 업체가 좋은 업체인지 여부를 매우 빠르고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간혹 홈페이지는 있지만, 후기 게시판이 없는 업체의 경우 처음부터 후기 게시판을 안 만들었을 확률보다는  후기가 그다지 좋지 않아서 인위적으로 게시판을 폐쇄했을 확률이 있으니 후기 게시판을 찾지 못하는 업체는 일단은 활용을 하지 않으시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대출 상담을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대출 상담을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직장인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