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 이미 받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웬만큼 신용도가 좋지 않고서는 은행대출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인터넷 대출이 제한되었을 때 마냥 발을 동동 구르거나 괜히 사채를 알아보려 하지 마시고, 일단은 인터넷 대출을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순서 일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금융 대출, 과다대출이신 분들이 알아보면 좋을 인터넷 대출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인터넷 대출 주의사항

일단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과다대출자가 인터넷 대출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는 있지만, 현재 신용 불량 상태이신 분들은 인터넷 대출을 통해 돈을 빌리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신용 불량이신 분들이라면 아래 정보가 도움이 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은행대출을 이용하는 분들보다 인터넷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인터넷 대출은 은행대출에 비해 여러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잘 받으면 정말 좋은 제도지만, 자칫 잘못하면 골치아플수도 있는 대출인 만큼, 대출 전에 아래 사항들은 꼭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업체의 건전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인터넷 대출 시장이 워낙에 커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터넷 대출 업체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부분의 대출 업체들은 좋은 서비스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지만, 간혹 서비스도 안좋고 대출 이자도 높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은 인터넷 대출 업체들도 있습니다. 


대출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업체의 건전상을 반드시 확인 하셔야 하는데, 업체의 건전성은 인터넷 대출 업체 사이트에서 후기 등을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후기가 없는 인터넷 대출 업체라면 후기가 좋지 않아서 일부러 노출을 하지 않았을 확률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할 것입니다.








* 대부업 등록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가장 기본이 되는 주의사항입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은 대부업 등록이 되어 있긴 하지만, 간혹 등록되어 있지 않은 채로 운영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업체들 모두가 문제가 있다라고 이야기 하기는 어렵지만, 대부업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업체들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수 있고, 대부업에서 명시하고 있는 대출한도와 연체한도 등을 어기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대부업 등록 여부는 꼭 살펴보셔야 합니다.


대부업 등록 업체인지 여부를 살펴보는 것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좌측 상단, 혹은 좌측 하단에 대부업 등록 번호를 노출하고 있으면 등록이 된 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조건이 너무 좋은 곳은 일단 의심하세요


지금은 워낙에 많은 대출 업체들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대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대출 업체들이 서로 서로 경쟁하면서 대출 시장이 형성 되어 있습니다.


대출 광고를 보다 보면 대출 이자가 매우 저렴하다거나, 한도가 다른 대출 업체에 비해 엄청 높게 제공되는 등의 광고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조건이 좋은 업체들 중 대부분은 과장광고이거나, 아예 허위광고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분중 하나가 바로 선이자입니다. 대출이자가 매우 저렴한것 처럼 광고를 해 놓고 막상 대출을 받으려 하면, 돈을 받기도 전에 먼저 이자를 떼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자 한번을 더 내는 손해를 보는 것이 아니라, 이자율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에 상당한 손해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사실 앞서 설명 드린 대부업 등록이 제대로 된 업체라면 선이자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이 우려되신다면 일단 대부업 등록여부부터 확인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인터넷 대출 특징

인터넷 대출 업체만 잘 선택하면 매우 유용하고 편리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대출의 특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는데요









* 당일은 물론 1시간만에도 대출이 가능할 정도로 빠릅니다.

인터넷 대출은 기본적으로 당일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일은 물론이거니와 1시간만에 대출이 가능할 정도로 엄청난 속도로 대출이 마무리되기도 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이러한 서비스 속도는 어마어마한 장점이 될 수 있을텐데요


지점에 방문 할 필요 없이 전화상담으로 시작하고, 여러분께서 지정하신 계좌에 바로 입금이 되기 때문에, 굳이 시간을 내서 상담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 인터넷 대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 PC,태블릿,스마트폰등 인터넷만 되면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을 받으려 할 때 부담되는 것 중 하나가 굳이 시간을 내서 금융사에 방문을 한 후 상담을 받는다는 것 입니다. 가뜩이나 바쁘고 급한데 시간을 내서 상담을 받을 때 까지는 내가 대출이 가능한지조차도 알 수 없다는 것은 매우 큰 부담일 수밖에 없는데요


인터넷 대출의 경우 인터넷이 가능한 어떠한 환경에서도 쉽고 빠르게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즉시 상담 신청을 해서 대출이 가능한지, 한도는 얼마까지 되는지, 대출 이자는 어떻게 되는지 등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상담자들은 직장 내에서 점심시간 잠깐, 혹은 쉬는 시간 잠깐동안 스마트폰으로 상담 신청을 하고, 간단하게 전화통화로 얼마의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등등을 확인한 후, 바로 대출금을 입금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굳이 시간을 따로 내지 않고도 퇴근 전에 대출이 마무리 되어버리는 매우 빠른 절차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죠







* 서류가 매우 간단합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인터넷 대출은 신용대출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 서류나 보증인이 필요 없기 때문에 서류가 매우 간단할 수밖에 없습니다.


서류가 간단하다는 것은 그만큼 빠른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그만큼 스트레스가 없다는 의미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류가 간단하다는 것은 인터넷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할 것입니다.









무료 대출 상담을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대출 상담을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직장인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