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을 잘 받으신 분들은 안경이나 렌즈를 더이상 끼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편리한 생활을 하고 계십니다.


저 역시 안경을 한동안 끼다가 라섹수술을 한 이후 안경을 벗게 되어서 너무나도 편한 삶을 살고 있는데요.


문제는 가끔씩 들리는 부작용이나 부담되는 비용들 때문에 쉽게 라식 수술을 받겠다고 결정을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라식수술비용과 라섹수술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점점 보편화가 되고 있는 안과 수술

20년 전만 해도 라식과 라섹 수술의 기술력과 기기가 막 보편화가 되고 있던 상황이라서 이래 저래 부작용도 많이 보고되기도 하고, 수술에 부담을 가지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워낙 경험도 풍부해지고 기기 역시 발전을 하고 있어서 큰 부작용 없이 많은 분들이 라식과 라섹 수술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 라식과 라섹 수술 비용은?


사실 라섹 수술과 라식 수술의 비용은 병원마다 천차만별이라서 얼마 즈음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눈 수술의 경우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다고 좋은 것이 아니고, 반대로 비싸다고 해서 좋은 안과라고 하기도 어렵습니다.


요즘의 수술 비용은 보통 100만원에서 150만원 사이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잘 찾아보면 100만원 이하로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지만, 비용이 너무 저렴한 경우라면 왜 저렴한지 꼼꼼히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 회복에 걸리는 시간은?


라식의 경우 반나절이면 정상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매우 빠릅니다. 물론 눈의 충혈이 조금 발생되어서 보기에는 좋지 않을 수 있지만, 눈이 시리거나 아파서 생활을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반대로 라섹 수술의 경우 최소 3일~일주일정도는 정상 생활을 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눈이 많이 시립니다. 요즘에는 무통 라섹 수술도 있고 해서 회복 시간이 대폭 축소되긴 했지만, 그래도 라식에 비해서는 회복시간이 더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좋은 안과를 찾는 방법

좋은 안과를 찾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좋고 나쁘고는 사실 매우 단순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안과를 찾는 방법들을 정리 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수술 경험이 많고 좋은 기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경험이 많을수록 당연히 위험성도 줄고, 만에 하나 발생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수술 경험이 정말 많은 의사들이 많기 때문에 적절한 병원을 찾아서 상담을 받고 경험치(?)를 확인 해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라식과 라섹수술은 기본적으로 눈에 레이저를 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기가 얼마나 좋은지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교통편이 편하고, 서비스가 좋은 안과여야 합니다.


라식수술, 그리고 라섹수술을 받고 난 이후에는 주기적으로 안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수술을 받고 더이상 안과를 안 가는 것이 아니라 간간히 눈의 상황을 체크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편이 편한 곳이 매우 중요합니다. 교통편이 불편하면 방문을 할 때 마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비스가 좋아야 하는 이유도 같은데요 주기적으로 방문해야 하는데 서비스가 좋지 않으면 이 역시 스트레스를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 사전 검사를 많이 하는 곳이 좋습니다.


안과마다 사전 검사를 하는 개수 차이가 많이 납니다. 어떤 안과는 7가지 정도 테스트를 하는가 하면 어떤 안과는 15개 이상의 테스트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얼마나 디테일한 검사를 하는지에 따라 여러분의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 검사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므로 안과를 선택할 때에는 사전 검사를 얼마나 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선 상담이 필수입니다


사실 라식수술 라섹수술을 할까말까 고민하는 분들은 대부분 

만에 하나라도 수술이 잘못될까를 고민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술 전 많은 상담을 통해 여러분에게 딱 맞는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부담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상담을 안과에서

많이 진행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라식과 라섹 상담에 관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