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나쁘면 여러모로 불편한 생활을 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대부분 눈이 좋지 않은 경우 안경이나 콘텍트 렌즈를 착용하게 되는데요.


저도 10년을 넘게 안경을 끼다가 라섹수술을 하고 난 이후 얼마나 편해졌는지 말로 표현할 수 없을만큼 너무너무 편리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력교정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간간히 들리는 부작용과, 얼마의 비용이 필요한지 그리고 어떤 종류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들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시력교정술의 종류와 좋은 안과의 기본 조건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시력교정술의 종류

시력을 교정하는데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진 시력교정술을 정리 해 보면 아래와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라식수술


가장 보편적인 수술입니다. 사실 라식과 라섹 수술은 방법이 기본적으로 비슷합니다. 각막 상피를 깊숙히 수술을 하는지, 얇게 하는지에 따라 라식과 라섹의 구분이 된다 할 수 있는데요.


라식수술은 각막상피를 상대적으로 깊숙하게 수술을 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력이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바쁜 현대인들이 많이 선호하는 수술 방식이기도 합니다.


다만, 격한 운동을 하는 스포츠 선수나 시력이 너무 좋지 않아서 레이저 빔을 많이 쏴야 하는 경우에는 라식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라섹수술


라식과 함께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수술 방식입니다. 저도 라섹 수술을 진행했는데요 라식과는 달리 각막 상피를 얇게 벗겨내서 레이저빔을 쏘는 방식입니다. 


각막상피를 얇게 벗겨내서 수술을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고, 시력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상대적으로 있어서 3일정도는 눈이 시려서 정상 생활을 하는 것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렌즈삽입술


현재 시력을 보정해 주는 렌즈를 준비한 후, 해당 렌즈를 눈에 삽입하는 방식이 렌즈 삽입술입니다. 이 방식은 각막을 깎을 필요 없이 시력을 보정할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원상 회복이 가능하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수술 결과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고도 근시자가 하면 좋은 수술 방법입니다.










좋은 안과를 찾기 위해서....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당연히 좋은 안과를 찾아야 합니다.


좋은 안과의 기준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좋다라고 구분지을 수 있는 안과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술 경험이 많아야 합니다.

수술 경험이 많아야만 그만큼 만에 하나 발생될 수 있는 문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고, 실수를 할 확률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눈 수술의 경우 99번을 잘해도 딱 한번의 실수로 인해 여러가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많은 안과는 필수 중 필수 확인 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 정기검진, 추가검진 모두 집도의가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세요


몇몇 안과에서는 집도한 사람과 이후에 정기검진과 추가검진을 하는 사람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눈은 수술 자체 뿐만 아니라 이후의 검진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집도를 한 의사가 직접 정기검진과 추가검진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래야만 여러분의 모든 히스토리를 가장 정확하고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정기검진과 추가검진까지 집도의가 진행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집도의는 대부분 무척 바쁘기 떄문에, 수술만 담당하고 이후부터는 다른 분이 검진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웬마하면 집도의가 수술 후의 검진도 담당하는 안과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시력 저하 재수술 보장 안과를 찾아보세요

사실 저도 시력 저하가 중간에 발생되어서 재수술을 무료로 진행했습니다. 제가 너무 중간 관리를 못해서 시력이 다시 떨어져 버린건데요 사실 제가 잘못한 부분이 많긴 하지만, 다행히 안과에서는 재수술을 무료로 진행했고, 수술 받은 이후 두어달간 시키는대로 잘 해서 아주 만족스러운 시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ㅋ


저처럼 재수술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만에 하나 시력 저하가 발생된다면 추가비용을 내지 않아도 되는 안과를 찾는 것이 나를 위해 좋겠죠?








* 수술 장비가 최신이고, 안전체크를 잘 하는 곳을 선택하세요


라식과 라섹 수술은 눈에 레이저를 쏘는 것입니다. 레이저는 의사가 쏘는 것이 아니라 기계가 쏘게 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의사의 경험과 함께 좋은 수술 장비가 있는 것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장비가 있다 해도 안전도 검사를 소홀히 하게 되면 수술 중에 기계가 멈춰버릴 수도 있고, 여러모로 위험할 수 있으니 기기를 꾸준히 잘 관리하는 안과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선 상담이 필수입니다


사실 라식수술 라섹수술을 할까말까 고민하는 분들은 대부분 

만에 하나라도 수술이 잘못될까를 고민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술 전 많은 상담을 통해 여러분에게 딱 맞는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부담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상담을 안과에서

많이 진행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라식과 라섹 상담에 관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