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보통 담보설정과 보증인이 필수로 필요한 경우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대출의 경우 신용대출을 기반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담보와 보증인이 필요 없는 대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는 담보 없는 대출, 보증인이 없는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 대출의 특징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신용대출을 진행하는 인터넷 대출

인터넷 대출은 대부분 신용대출을 기반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용대출의 경우 서류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빠르게 돈을 빌리고자 하는 인터넷 대출자의 요구에 가장 부합하는 대출 방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


신용대출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정확히 어떤 개념으로 대출을 받는 것인지 모르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신용대출의 기본은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 신용대출이란?

일반적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담보나 보증인이 필요합니다. 돈을 약속한 시간에 약속한 만큼 갚지 못하게 될 경우를 대비해서 금융사에서는 손해를 최소화 하고자 약속을 지키지 못할 경우 대출을 받은 돈보다 더 높은 가치의 무언가를 댓가로 받기 위해서인데요.


그래서 대출을 진행하게 될 경우 대부분 집과 같은 담보를 설정하거나, 지인을 통해서 보증인을 세우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만약 돈을 갚지 못하게 될 경우 담보의 일부 혹은 전부를 가져가거나, 보증인에게 돈을 대신 갚으라고 요구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의 경우 본인의 신용도를 확인하여 신용도가 얼마나 높은지에 따라 담보나 보증인 절차 없이 돈을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여러분의 신용도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이라 할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만약 신용대출시 대출금을 제대로 갚지 못하게 될 경우 담보에 해당하는 여러분의 신용도가 매우 크게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 신용대출의 자격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대출이 가능한지 자격 요건을 살펴봐야 하는데요, 모든 금융사에서 동일한 자격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 인터넷 대출의 자격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용등급 8등급 이상

* 최소 연봉 1200만원 이상

* 재직기간 1개월 이상

* 4대보험 가입자의 경우 훨씬 유리함

* 만 20세 이상

* 무직자, 대학생, 전업주부의 경우도 조건만 맞으면 대출 가능

* 통상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 가능

위의 조건을 만족한다면,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업체에서 큰 무리 없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대출을 잘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 대출을 잘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사항들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인터넷 대출을 잘 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급한 분들은 즉시 상담 신청을 활용합니다.


요즘 인터넷 대출은 인터넷으로 상담 신청을 하시면 거의 즉시 대출이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당일 대출은 물론이고 서류준비에 큰 문제가 없을 경우 1시간 내로도 대출이 마무리 될 정도로 빠른 시간 내로 대출이 마무리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터넷 상담을 충분히 활용하셔서 바로 즉시 대출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후기가 좋은 대출 업체를 선택하세요


인터넷 대출은 대부분 홈페이지에 자사 대출 활용 후기를 게시하곤 합니다. 해당 후기들은 업체의 건전성과 만족도를 판단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가끔씩 후기가 그다지 좋지 않은 업체가 있거나, 후기 게시판 자체가 없는 경우라면 규모가 작거나 후기가 좋지 않아서 닫은 경우일 수 있으니 아무래도 후기가 있는 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하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대부업 등록 여부를 꼭 살펴보셔야 합니다.


대부업에 등록된 업체라고 해서 무조건 신뢰할 수 있다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겠지만, 대부업에 등록되지 않은 인터넷 대출 업체는 대부분 위험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대부업 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기본 중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요. 대부업 등록 여부는 홈페이지에서 매우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서류 없이, 보증인 없이, 담보 없이 대출이 가능한 인터넷 대출

인터넷 대출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가 바로 서류 없이 보증인 없이 담보 없이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대출을 한번이라도 받아본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보증인을 구하는 데 얼마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지 쉽게 공감하실텐데요


인터넷 대출은 보증인 없이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하면서 부탁할 필요가 없고, 담보와 서류가 없기 때문에 매우 쉽고 빠른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대출은 대부분 신용대출을 기반으로 대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이렇게 쉽고 빠른 대출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무료 대출 상담을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대출 상담을 활용 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인터넷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