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한번도 시도 해 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시도 해 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도 하지만, 정작 성공한 사람이 많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사실 살을 잠깐 빼는 것은 의외로(?) 매우 간단하지만, 빠진 살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사실 상당히 어렵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요요 없이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요요현상이란?

다이어트에서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가 바로 요요현상입니다. 요요현상이란 살을 뺀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살이 찌는 현상을 말합니다. 요요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우리 몸의 항상성 때문인데요


항상성이란, 몸을 항상 일정한 상태로 유지하려는 성향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빼게 되면, 우리 몸은 갑자기 빠진 살이 이상한 것으로 생각해서 다시 원래의 몸무게로 돌아가려고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심지어 또 살이 빠질 것이 우려되어서 오히려 다이어트 하기 전으로 살이 쪄 버리는 경우도 종종 발생되곤 합니다.


이러한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은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다이어트 진행 하면서 체질도 바꾸려 해야 합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체질을 바꾸는 것 또한 같이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질을 바꾼다라는 말이 매우 큰 의미로 느껴지실 수도 있겠지만, 우리가 매우 쉽게 체질을 바꿀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근육을 만드는 것 입니다.


근육을 만들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기본적으로 소비되는 칼로리가 많아지게 되고, 이러한 영향으로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므로,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목표 체중에 도달해도 다이어트를 계속합니다.


목표 체중에 도달했을 때, 식사조절과 운동량을 다이어트 전 처럼 바꿔버리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살이 찌게 됩니다. 목표 체중에 도달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식사량을 조금만 늘리고, 운동량 역시 조금만 줄이는 것입니다.


물론 가장 이상적인 것은 식사량과 운동량 모두를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 이지만, 부담이 된다면 조금씩 느슨하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절대적으로 조심해야 할 것은 급격하게 풀어져 버리면 다이어트를 안하느니만 못하게 살이 쪄 버릴 수 있으니 절대적으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 스트레스 없이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운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지속성입니다. 운동을 하거나 식단 조절을 할 때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결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어떻게 해야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지 여러분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당히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이 중에 어떤 다이어트게 여러분에게 가장 스트레스를 덜 주는 방식인지 찾아보시고, 최대한 즐겁게 식단 조절과 즐거운 운동을 찾는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성공 다이어트를 위해선...


누구나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매우 낮습니다.


사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매우 간단한 공식을 지키면 됩니다.


먹는 에너지보다, 배출하는 에너지가 더 많으면 무조건 살은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공식을 지키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여러가지 방법들과 보조 식품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많은 분들이 매우 쉽게 원하는 만큼 살을 뺄 수 있게 되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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