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집에 정수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정수기를 집에 두려고 할 때 어떤 제품이 가장 나에게 맞는지, 그리고 구매를 하는 것이 유리한지 렌탈이 유리한지등 이래저래 생각해 봐야 할 것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는 정수기 비교 방법과 구매와 렌탈의 장단점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다양한 정수기 종류

요즘에는 기능성 정수기가 상당히 많이 나와서 단순히 좋은 물만 나오는 것 이상의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수기들을 기능별로 구분을 해 보면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얼음 정수기


냉장고에서 얼음을 얼리는 것이 아닌, 정수기에서 얼음이 나오는 정수기입니다. 깨끗한 물을 그대로 얼리기 때문에, 건강에도 매우 좋은 얼음이라 할 수 있는데요 사용 편리성이 좋은 저탕식 얼음 정수기, 경제적인 예열식 얼음 정수기등 얼음 정수기에도 몇가지 종류가 나뉘어집니다.






* 냉온 정수기


가장 기본이 되는 정수 타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가장 저렴하고, 가장 많은 정수를 할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가정용 보다는 병원이나 사무실용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더 많은 편입니다.






* 다기능 정수기


말 그대로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된 정수기입니다. 커피머신이 추가된 정수기도 있고, 탄산수를 제조하는 정수기도 다기능 정수기에 해당됩니다. 평소에 탄산수를 자주 마시는 분이거나 커피머신을 따로 두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정수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구매와 렌탈중 어떤게 나을까?

정수기를 결정했다 하더라도 구매와 렌탈중 어떤것이 더 유리할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단순하게 생각하면 렌탈보다 구매가 더 낫다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구매의 경우 관리의 문제 때문에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구매의 장점


구매를 하게 일시불로 처음 기기값을 낸 이후, 필터 교환 비용정도만 내면 매달 돈이 나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렌탈이라는 개념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구매보다 렌탈을 활용하시는 분들디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 렌탈의 장점


렌탈의 가장 큰 장점은 필터 청소나 기기 고장등의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과  처음 목돈이 들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사실 정수기의 경우 기기를 산 이후에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 성능이 크게 좌우되는데요 렌탈의 경우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환하고,  주기적으로 관리를 하기 때문에,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가격 이득은 어떤게 더 좋을까?


많은 분들이 가격적인 조건은 어떤 것이 유리한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기기의 원래 가격등 여러가지 고려 요소가 있겠지만, 보통 2년을 기준으로 2년 내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기기 구매가 유리하고, 2년 이상 사용할 생각이라면  렌탈이 가격적으로 더 유리합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 드린 바와 같이 단순히 가격만을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렌탈이 구매에 비해 훨씬 더 유리한 경우가 보통입니다.











궁금한 것은 무료 상담을 활용 하세요

어떤 정수기를 구매 할 것인지, 그리고 어떤 옵션으로 진행할지, 기타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도 딱히 물어볼만한 곳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코웨이 정수기에서는 정수기와 관련된 각종 궁금한 사항들을 매우 상세하게 안내되고 있습니다.


정수에 관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정보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