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하시는 분들 중, 꾸준히 투자에 성공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분들이 몇명이나 될까요?

개인 투자자들 중에 실제로 꾸준히 수익을 내는 분들은 5%가 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머지 95%는 대부분 한 두번 수익을 내지만, 이후로는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결국에는 주식투자에서 손실을 보는 분들이 대부분이라는 의미인데요



하지만 몇가지 룰만 잘 지킨다면 주식투자는 꽤 안전하면서도 꾸준한 수익을 올려줄 수 있는 매우 좋은 재테크 투자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절대로 쪽박차지 않을 주식투자 성공 방법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성공 투자를 위해 해야 할 일


사실 주식 투자에서 100% 성공하는 방법은 있을 수 없습니다. 워낙에 다양한 투자 유형과 변칙이 난무하기 때문에,  모든 주식 가격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미래를 보는 사람이 아닌 이상 그 누구도 정확히 맞출 수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아래의 내용들을 잘 정리만 한다면,  실패 확률을 크게 줄일 수 있고, 만에 하나 실패한다 해도 손해비율을 크게 낮출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조금씩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 많이 들어 보셨을 손절과 익절


개인투자자가 가장 힘들어하고, 가장 못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손절입니다.


손절이란 주식을 살 때, 얼마 이상으로 주가가 떨어질 경우 거두절미하고 손해를 보고 주식을 즉시 파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개인 투자자들은 손절가를 정하지 않고 주식을 매수하거나, 손절가가 있다 해도 실제로 손절가까지 내려갔을 때, 파는 것을 주저해서 더 큰 손해를 보게 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주식투자의 귀재인 워렌버핏조차도 매수한 주식 모두를 다 이익보지 않는데 개인 투자자들은 더 많은 손해를 볼 수 있을 텐데요 9번의 투자 성공이 있다 해도 1번의 나락을 경험하게 되면 지금까지의 수익을 한방에 다 날릴 수도 있기 때문에, 손절가를 정해두고 지키는 것은 나의 자산을 지키는 가장 기본이 되는 원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익절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식을 살 때, 얼마 이상이 되면 팔 것이라는 기준을 만들지 않고 마냥 많이 오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기다리기만 한다면, 돈의 시간가치를 손해보게 되고, 주가가 다시 떨어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손절과 익절을 지키지 않는 투자자들은 한 두번 성공투자를 할 수 있을진 몰라도 다양한 변수가 있는 주식시장에서 꾸준한 수익을 올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원칙을 무조건 지켜야 합니다.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와의 약속, 즉 '원칙'을 지키는 것 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가 바로

원칙이 없거나, 원칙이 있다 해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주식을 매수할 때, 손절가나 익절가를 생각하지 않고 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운에 의해 도박을 하는 것과 크게  다를 것이 없다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매우 위험한 투자 방식입니다.


손절과 익절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주식투자자라면 지금 당장 주식을 그만두시는 것이 좋다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명심 해야겠습니다.










* 주식 문구, 그래프에 익숙 해 져야 합니다.


시동을 걸고, 브레이크와 악셀레터를 밟을 줄 안다고 해서 운전을 할 줄 안다고 이야기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방향지시등을 어떻게 켜는지, 신호등의 체계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차선 변경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을 숙지해야만 비로소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는 운전자라 할 수 있겠죠


주식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주식문구와 친하지 않고, 현재가 변동 그래프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 해도 주식을 사고파는 것은 가능하지만,  일봉, 월봉의 문구조차 모르고, 대차거래, 공매도등의 문구의 의미를 모르는 사람은 절대로 효율적인 주식 투자를 할 수도 없고, 좋은 주식 투자 정보를 접한다 해도 이를 제대로 해석할 수가 없습니다. 사실 각종 문구들을 숙지하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단순히 이론상의 문구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해당 문구들이 쉽게 와 닿아서 들음과 동시에 바로 해석이 가능할 정도로 완벽히 이해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 주식은 투자하는 것이지 도박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식이 하루에 오를 수 있는 상한선은 30%입니다. 그러니 이론적으로 하한가 30%일때 주식을 사서 상한가때 팔면, 하루만에 60%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 주식시장입니다.


물론 실제로 하루만에 이렇게 하한가에서 상한가로 움직이는 주식이 있기도 하고, 실제로 그렇게 투자를 해서 수익을 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말 그대로 평생 투자에서 한번 있을까 말까 할 정도로 매우 희귀한 경우입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투자자들이 이렇게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를 기준으로 투자 수익을 설정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주식투자는 짧은 기간에 매우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투자 방식이지만, 투자 수익금, 그리고 지향하는 투자 방법이 너무 위험하다면, 이는 도박과 다를 것이 없는 재테크가 될 것입니다.











* 작전주 투자 하지 마세요


작전주는 말 그대로 작전에 의해 인위적으로 올리는 주식입니다. 내가 해당 작전에 포함되어 수익을 볼 수도 있겠지만, 한번 잘못 엮이면 반토막은 물론 1/10토막도 한방에 날 수 있을만큼 매우 위험한 주식이 바로 작전주입니다.


작전주를 꼭 투자 하고 싶다면,  투자금 100%를 다 잃어도 좋다라는 각오가 있는 상태에서 투자를 하시고, 웬만해서는 작전주는 쳐다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VIP 무료 체험을 활용 하세요


아무리 좋은 정보라 하더라도

돈을 내고 정보를 받아봐야 한다는 것은 사실

심리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프라임 경제 연구소에서는 자사의 투자 정보가

다른 투자 정보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다는 것을 경험시키기 위해

VIP 무료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VIP 투자 정보 체험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주식에서 직접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알짜배기 정보를

쉽고 빠르게 무료로 얻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