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흐름을 파악하는 것 입니다. 당장 오늘 내일 주가가 오를지 내릴지를 예측하는 것은 예언가가 아닌 이상 100% 정확히 맞출 수 있는 사람은 없지만,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변화될지를 예측하는 것은 어느정도의 공부를 통해서 충분히 가능한데요


하루하루의 수익을 따지는 분이 아니라면 흐름을 파악하는 것 만으로도 주식투자에서 꾸준히 플러스 수익을 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주식투자 흐름을 보는 방법과 주가 방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주식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


흐름을 파악한다는 것이 조금은 두루뭉술하게 들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사실 하루하루의 주가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전문가들조차도 100% 다 맞추지 못할 만큼 매우 어려운 부분이지만, 주가가 오름세다, 혹은 반대로 내림세다라는 것을 파악하는 것 정도는 우리도 충분히 어느정도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 주식이 오르 내리는 것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주식이 오르고 내리는 것은 분명 다 이유가 있습니다. 문제는 어떠한 이유로 오르는지, 어떠한 이유로 내리는지를 정확히 파악하기 힘들고, 이유를 파악했다 해도 오르고 내리는 이유는 단순히 한 두가지의 이유만으로 이야기 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유를 명확히 유추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이유를 알고 있는지에 따라 그만큼 더 정확한 유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의 추이를 파악하려 할 때는 최대한 다양한 정보를 취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주가가 전혀 문제가 없다 해도, 국제 주식시장, 국내 주식시장, 현재의 투자 심리등등에 의해 주가가 오르내리기도 하기 때문에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단순히 정치경제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소식을 꾸준히 접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원칙을 무조건 지켜야 합니다.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와의 약속, 즉 '원칙'을 지키는 것 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가 바로 원칙이 없거나, 원칙이 있다 해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주식을 매수할 때, 손절가나 익절가를 생각하지 않고 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운에 의해 도박을 하는 것과 크게  다를 것이 없다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매우 위험한 투자 방식입니다.


손절과 익절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주식투자자라면 지금 당장 주식을 그만두시는 것이 좋다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명심 해야겠습니다.









* 챠트를 보면 답이 나옵니다.


주식시장은 정보에 의해 승패가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우리가 상상하기조차 힘들 정도의 막강한 정보력을 토대로 투자를 하는 사람, 혹은 기관들이 있는데요 주식이 오를 것 같으면, 이러한 정보를 미리 취득한 사람들은 미리 주식을 사게 될 것이고, 반대로 내릴 것 같으면 귀신같이 그러한 사람들은 주식을 팔 것입니다.


그래서 주식 정보를 전혀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주식 그래프를 잘 파악하는 것 만으로도 성공 투자를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그래프만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은 위험하겠지만, 주가 추이를 파악하지도 않은 채, 주식을 매매하는 것은 주식을 투자가 아닌 투기로 하는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주식 그래프를 잘 보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챠트 용어들과 보는 방법을 숙지 하는 것이 매우 중요 할 것입니다.











VIP 무료 체험을 활용 하세요


아무리 좋은 정보라 하더라도

돈을 내고 정보를 받아봐야 한다는 것은 사실

심리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프라임 경제 연구소에서는 자사의 투자 정보가

다른 투자 정보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다는 것을 경험시키기 위해

VIP 무료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VIP 투자 정보 체험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주식에서 직접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알짜배기 정보를

쉽고 빠르게 무료로 얻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