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출시 되자 마자 꽤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의 경우 케이뱅크가 처음이었고, 케이뱅크도 지금까지 잘 운영되고 있긴 하지만, 카카오뱅크처럼 이렇게 어마어마한 반향을 일으키지는 않았는데요 카카오뱅크는 워낙 방대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엄청나게 성공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주요 제공 서비스 내용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주요 서비스 내용

카카오뱅크는 현재 계좌 90만개를 벌써 돌파했습니다. 가입자의 예금 적금은 1400억원을 훨씬 넘겼고, 대출 실행 금액 역시 920억원이 넘었다고 하니 정말 센세이션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까지 오픈하고 급격하게 가입하는 은행이 있을까 싶을 만큼 엄청난 속도로 고객을 모으는 중이네요






* 카카오뱅크는 앱으로만 서비스 합니다.


지금이야 은행 계좌를 개설하려면 당연히 지점에 방문하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생각이 들지만, 조금만 지나면 계좌개설은 당연히 온라인으로 하는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될 날이 올 것입니다.


그만큼 온라인 혹은 앱을 통한 서비스가 보편화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현재 카카오 그룹에서는 카카오택시라는 앱으로 택시를 부를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 비슷한 방식으로 앱을 통해 은행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카카오뱅크의 기본 거래 전략입니다.








* 해외 송금 수수료를 시중은행의 1/10 수준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씨티은행과 협약해 미국등 주요 국가에 간편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창구에서 서비스 하던 수수료의 1/10수준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국제 송금을 가끔이라도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어마어마한 혜택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비스는 현재 22개국으로 시작되었고, 12종의 통화가 송금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주소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엄청나게 편한 방법이라는 생각인데요. 카카오 뱅크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록을 카카오뱅크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카카오톡으로 등록되어 있는 친구끼리는 계좌번호등등을 굳이 묻지 않고도 바로바로 송금이 가능하다는 의미!!







* 예금과 적금 서비스가 탁월합니다.


정기예금과 자유적금의 경우 1년 만기 이자가 2%이고, 해지 없이 긴급 출금이 가능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또한 세이프 박스 기능을 통해 단 하루만 맡겨도 연 1.2%의 금리를 제공하고, 최대 500만원까지 분리 운용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기존 금융사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던 서비스인 만큼 매우 매력적인 장점이 되리라 생각 되네요









* 대출 관련 서비스가 매우 좋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최저 연 2.86%의 금리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연봉의 최대 1.6배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최저 금리가 연 2.86%, 그리고 최대 1억 5천만원의 한도로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되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비상금 대출이라고 해서 휴대폰으로 간단한 인증하는 절차만으로 1분 내로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매우 매력적이죠?








* 트랜드가 되어 가고 있는 카카오뱅크

사실 기존의 오프라인 금융권은 점점 축소가 될 것이라는 것에 이견을 다는 분들은 거의 없었습니다. 다만 언제부터 온라인 뱅크가 대처될 것인지 시기에 대한 부분의 이견이 있었을 뿐인데요


카카오뱅크의 지금까지의 성공은 아무래도 이러한 부분을 매우 크게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어쨌든 우리에게는 조금이라도 더 낫고, 더 저렴한 서비스가 탄생되었다는 것이 기쁜 일이 아닐 수 없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