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각종 담보가 필요합니다. 돈을 빌려주는 대신 만에 하나 돈을 갚지 못할 경우 담보를 통해 금융권에서는 손해를 보지 않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담보가 없긴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여러분의 신용도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이 또한 담보를 설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금융권에서는 무직자의 경우 대출을 제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대출을 받고 난 이후 대출금 및 이자를 갚지 못할 확률이 매우 크다라고 판단하기 떄문인데요 그렇다 해도 잘 알아보기만 한다면 무직자의 경우라 할지라도 원하는 만큼 대출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무직자의 대출 기준

사실 요즘에는 무방문 무서류로 대출을 진행 해주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신용 불량자의 경우에도 대출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죠.


물론 이런 대출 업체들은 1금융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실제로 무직자나 신용 불량 상태에 있으신 분들의 대출금 환수율은 그렇지 않은 분들에 비해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에, 금융권에서는 이러한 위험부담을 안는 대신, 대출 이자를 높여서 이득을 취하는 구조로 가는 것입니다.







* 무직자 대출 상담시 주의사항


무직자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상담을 할 때 상당히 주눅들어서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대출 업체 입장에서는 위험부담을 감수하기는 하지만, 그만큼 높은 수익(대출 이자)를 받기 때문에, 대출을 해 주려고 노력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 상담을 하실 때, 이자율이 얼마나 되고, 월 금리와 연금리가 얼마나 되며, 연체 금리는 어떤 식으로 적용 되는지, 그리고 혹시 추가 비용등이 있는지 여부를 꼼꼼하게 살펴본 후, 대출 업체를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연 12~24%정도의 대출 금리를 제공하는 업업체들이 많고, 연체 금리, 추가비용, 조기상환 수수료등 각종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 업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몇군데 상담을 하신 후, 대출 업체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