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신용이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게 되곤 합니다. 특히 금융거래를 할 때는 신용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는데요. 신용도가 높고 낮음에 따라 금융거래를 진행할 때 그만큼의 혜택 혹은 손해를 보게 되기 때문에, 신용도를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신용도를 토대로 대출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담보나 보증인 절차 없이 신용도만을 확인해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을 신용대출이라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신용대출의 주의사항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신용도란? 신용대출?

우리 부모님 세대때만 하더라도 A은행에서 대출을 받았다 하더라도 B은행에서는 대출을 받았는지 여부를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되기도 했습니다. 은행별로 서로 정보 공유가 기민하게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개인의 대출 정보나 신용도등이 은행별로 따로 관리를 하다 보니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그래서 은행들이 모두 동일한 정보를 가질 수 있도록 개인의 금융거래 내용을 수치화 한 것이 바로 신용도라 할 수 있습니다.







* 신용도는 왜 중요한가?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당연히 금융거래를 해야 합니다. 하다 못해 월급을 받을 통장이라도 만들어야 하고, 이를 인출할 카드,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신용카드 등 역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신용도가 좋지 않게 되면 이러한 금융활동에 좋은 조건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신용도가 좋은 분들의 경우 향후 대출을 받을 때나 각종 금융거래를 진행하게 될 때 다른 사람들에 비해 좋은 조건으로 진행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은행거래를 해야 하는 이상, 신용도는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 신용대출이 좋은 이유


예전에는 대출을 받고자 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담보와 보증인이었습니다. 담보를 설정한 후, 만에 하나 대출금을 제때 갚지 못하게 될 경우 담보의 소유권이 금융사에게 넘어가는 경우도 있었고, 보증인을 설정하게 되면 빌린 사람이 돈을 갚지 못하게 될 때, 보증인을 통해 돈을 돌려받게 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되곤 했습니다.


옛날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빚보증 잘못 서서 집이 완전 무너져 버리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본인이 돈을 빌리지 않았다 해도 보증을 섰다는 이유만으로 대신 돈을 갚아야 하는 상황이 생겼던 것이 예전의 대출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이 생긴 이후에는 담보와 보증인 없이, 여러분의 신용도를 기준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여러분의 신용도를 담보로 돈을 빌리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도 있는데요 이러다 보니 주위 사람들에게 괜한 아쉬운 소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용 대출을 활용하고 계십니다.









* 인터넷 신용대출은 대부업 등록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대출 업체들 중에는 많이 알려지고 안전한 업체도 있는가 하면, 반대로 영세하고 이런 저런 문제가 발생되는 업체들도 간간히 있습니다. 업체의 건전성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업체의 건전성을 확인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바로 대부업에 정식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인지를 살펴보는 것 입니다.


물론 대부업에 등록된 업체들 전부가 100% 다 안전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대부업에 등록된 업체는 그렇지 않은 업체에 비해 훨씬 더 안전하다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무료 대출 상담을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인터넷 대출 업체들은 부담 없는 무료 대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돈을 빌리는 것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을 경우 큰 부담 없이 바로 바로 즉시 상담이 가능한데요

많은 인터넷 대출 업체 중, 안전하면서 후기가 훌륭한 대출 업체인 직장인대출을 아래 링크 해 두었습니다. 대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상담 서비스를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