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2천원짜리 지폐가 한시적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기념 지페를 발행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인데요 디자인도 무난하고 저는 괜찮아보이더라고요


앞면과 뒷면 도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지페의 최대 발행량은 230만장입니다. 위의 사진 한가지가 아니라 스피드 스케이팅, 아이스하키, 컬링, 바이애슬론, 봅슬레이, 스키점프, 루지 등 7개 종목의 그림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뒷면은 모두 동일하게 김홍도의 송하맹호도 그림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액면은 2천원이지만, 구매가격은 8천원이라고 합니다. 가격대가 좀 있긴 하지만, 기념하기로도 좋고, 미국의 2달러처럼 행운이 깃든다는 의미를 부여한다면 꽤 많이 판매가 될 것 같네요


단순히 낱장으로 판매가 되기도 하지만, 2장 연결형, 24장 전지형도 판매될 것이라고 하네요. 구매 방법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 기념 지폐도 사재기가 생길수도 있겠네요 ㅎㄷㄷㄷ

//